•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아름다운 통영·거제로 오세요" 라는 캠페인이 국내외 여행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는 '2018 가을 여행주간(10.20~11.4) 아름다운 통영거제로 오세요' 특별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경상남도와 함께 한려수도의 절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한국의 나폴리’ 통영과 거제 지역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꾸미기_삼도수군.jpg▲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사진=통영시)
 

다도해가 빚어내는 숨 막히는 절경에 인문학, 바다낚시, 음악테마를 추가한 이색적인 여행 프로그램을 가을 여행주간 매주 운영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통영거제를 찾도록 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 여행 프로그램은 바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과 함께 떠나는 통영 인문학 여행(10.20)’. 이순신 장군의 자취를 더듬어볼 수 있는 삼도수군통제영과 대하소설 토지의 작가 박경리 선생의 향기를 느껴볼 수 있는 박경리 기념관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돌아보고, 전혁림 미술관에서 '우리가 통영에서 맛보고자 하는 것은이라는 주제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의 강연도 들을 수 있다.

 

꾸미기_94519.jpg▲ 미수체육공원 (사진=통영시)
 

두 번째 여행 프로그램은 낚시명인 박진철 프로에게 한 수 배우는 거제 바다낚시 여행(10.27)’. 참가자들은 거제 여차항에서 박진철 프로에게 바다낚시 원 포인트 레슨을 받은 뒤, 짜릿한 손맛을 느끼기 위해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다. 감성돔을 많이 낚은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이 주어지는 것은 기본, 반나절 낚시를 즐긴 참가자들은 박진철 프로와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바다낚시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도 있다.

 

마지막 여행 프로그램은 그때 그 시절 가수 전영록과 함께 즐기는 추억의 음악 여행(11.3)’. 깊어가는 가을날 엄마와 딸, 고교 동창생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그리운 옛 시절을 추억하며 한려수도의 비경을 감상하는 것은 그야말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아닐까. 참가자들은 바람의 언덕에서 가수 전영록과 함께 인생 사진도 남기고, 해금강 선상투어로 눈 호강을, 전영록의 미니 콘서트로 귀 호강까지 누릴 수 있다. 상기 여행 프로그램에는 참가비가 따로 없으며, 프로그램별 온라인 신청 접수를 통해 최대 50명씩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사연이 각별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이용이 활발한 경우 선발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관광공사 경남지사는 통영 출신 개그맨 허경환과 함께 통영거제 관광 홍보영상(‘내가 오늘 통영(거제) 관광 살릿다이’)을 제작하고, 영상 발표 기념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가을 여행주간이 끝나는 114일까지 진행한다. 정답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DSLR 카메라, 포토 프린터, 여행 파우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18 가을 여행주간 아름다운 통영거제로 오세요> 캠페인을 기획한 권병전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장은 역사와 문화,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풍광이 한 데 어우러진 통영과 거제는 경남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서, 가을 여행주간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통영거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보다 기억에 남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각별한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18 가을 여행주간 통영거제 여행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1014까지 별도 홈페이지(www.letsgogyeongnam.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되고, 최종 참가자는 1015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 "아름다운 통영․거제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