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아오스타는 작은 도시이다. 지정학적으로 보면 프랑스와 스위스 사이에 끼어 있다. 이 곳에서는 알프스의 가장 높은 봉우리인 몽블랑을 볼 수 있다. 몽블랑은 해발 15781 피트의 높이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옛 대륙의 지붕이다.  


몽블랑2.jpg▲ 하늘에서 바라 본 몽블랑
 

몽블랑만큼 아오 스타 밸리 (Aosta Valley)에서 가장 유명한 성은 까스 떼로 디 페니스 (Castello di Fénis) 밖에서 보면 외부와 차단된 모습이 금욕스럽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당시 최고의 방위 기술을 모아 놓은 성이다. 성의 세련된 내부는 성주의 취향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그 밖에도 이 곳에는  CIssogne, Sarriod de la Tour, Sarre , Saint-Pierre , Ussel 등 아름다운 성들이 있다.  


페니스.jpg▲ 까스 떼로 디 페니스 (Castello di Fénis) (사진=이탈리아 관광청)
 

castle-441649_1280.jpg▲ 아오스타밸리에 있는 Ussel 성의 모습
 
italy-199938_1280.jpg▲ 아오스타밸리의 단풍 풍경
 

아오스타 밸리에서 아름다운 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후 몽블랑 정상 등반에 도전해 보자. 그렇다고 미리부터 겁먹을 필요는 없다. 일반 여행자들은 편안하게 스릴까지 맛 볼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면 된다. 겨울에 스키를 즐기기 위해 아오스밸리를 찾는다면 이 곳에서 얼마 안 떨어진 코우르마이에우르(Courmayeur)를 빼 놓을 수 없다.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리조트들이 여기에 모여 있기때문이다.


코우르마이에우르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중요한 스키 허브 중 하나이다. 이 곳에서 해발 수천 피트에 달하는 몽블랑(Mont Blanc)의 장엄한 모습을 보는 순간 감동이 밀려 온다. Courmayeur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100마일이 넘는 슬로프들이 많아 스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장소이다.

코11.jpg▲ 코우르마이에우르(Courmayeur)의 풍경 (사진=이탈리아관광청)
 

슬로프는 난이도가 다양하지만 멋진 트랙과 시설이 하나의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코스 중 일부는 압도적인 길이로 유명하며, 스노우보드나 텔레마크와 같은 특정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다.

코우르마이에우르는 또한 알파인 가이드의 첫 번째 학교가 시작된 등산의 요람이기도 하다. 이 곳에 있는 Duca degli Abruzzi Museum에서 등산의 역사에 영향을 준 인물, 등산 기구 및 모험을 둘러싼 모든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꾸미기_84429.jpg▲ 코우르마이에우르(Courmayeur)에서 스키를 즐기는 여행자들의 모습 (사진=이탈리아 관광청)
 

스키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이 이 곳에서 열린다. 특히, 민속 밴드와 함께 테니스 경기 및 아이스 스케이팅에 이르기까지 체험할 수 있는 모든 스포츠가 여행자들을 만족 시킬 것이다.

끝으로 더 편안한 여가 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타운 중심가를 산책하거나 수많은 상점에서 쇼핑을 즐기면 좋다.


자연을 좀 더 가까이에서 즐기고 싶다면 무엇보다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그란 파라디소 국립공원에 가보자. 아이 벡스, 샤무 아, 독수리, 마 모트 등의 동물을 볼 수 있다. 식물 역시 주변 환경에 따라 변화한다

italy-199940_1280.jpg
 

꾸미기_184404.jpg▲ 그란 파라디소 국립공원 (사진=이탈리아 관광청)
 

역사적으로, 아오 스타 계곡은 이탈리아와 프랑스 사이를 잇는 연결의 땅으로 간주되어 왔다. 그래서 이 지역은 공식적인 이중 언어주의와 자치 지역으로서의 특별한 지위를 갖는다. 그랑 산 베르나르도(Gran San San Bernardo) 터널과 몽블랑(Mont Blanc) 아래에 있는 터널은 이탈리아와 유럽의 교차로를 더욱 분명하게 강조해 준다.  이 지역의 유일한 도시는 아오스타( Aosta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탈리아] 아오스타...몽블랑을 볼 수 있는 가장 작은 도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