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일본의 수도 도쿄에 가면 빼놓지 말고 가야 할 곳이 있다. 바로 아사쿠사관광지이다. 이 지역은 서울의 인사동이나 북촌과 같이 도쿄의 과거 수십 년 모습이 남아 있는 지구 중 하나로 도쿄 시타마치(남쪽 도시라는 뜻)의 중심지다.

 

7세기 건립된 불교사찰 센소지와 스카이트리 야경

센소지.jpg▲ 아사쿠사 센소지
 
스카이트리2.jpg▲ 아사쿠사에 있는 스카이트리 풍경
 

아사쿠사의 주요 관광 명소로는 센소지로 7세기에 세워진 유명한 불교 사찰이다. 이 사찰에 가기 위해서는 나카미세 상점가를 지나야 한다. 나카미세는 수백 년 동안 이 곳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현지 전통 간식과 기념품을 판매해 왔다.

아사쿠사는 걷거나 가이드 동반한 인력거 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인력거 투어시 코스에 따라 다르지만 30분이 소요되는 2인 투어 비용은 한화로 약 1만 원 정도 한다.

 

도쿄3.JPG▲ 센소지까지 이어져 있는 나카미세 상점가의 모습 (사진=최치선 기자)
 

수 세기 동안 아사쿠사는 도쿄 최고의 유흥가였다. 이 지구가 도시 경계선 밖에 있던 에도 시대(1603~1867)의 아사쿠사는 가부키 극장과 큰 유흥가가 몰려있었다. 1800년대 말, 1900년대 초 극장을 비롯한 근대적인 유흥 문화가 아사쿠사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그러나, 아사쿠사의 대부분 지역은 2차 세계 대전 공습 중에 폐허가 되었다. 전쟁 후 센소지 근방 지역은 재건을 통해 예전의 인기를 되찾았으나 아사쿠사의 유흥가는 그 때의 영광을 회복하지 못했다. 최근에는 아사쿠사에서 스미다 강을 가로질러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634m 높이의 도쿄 스카이트리의 야경을 보기 위해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카미나리몬(카미나리몬 대문),,,아사쿠사의 상징

운영 시간: 항시 개장

입장료: 무료

 

카미나리몬.jpg▲ 카미나리몬
 

카미나리몬은 센소지로 이어지는 2개의 대형 출입문 중 첫 번째 문. 최초 건립 후 1000년도 훨씬 넘은 이곳은 아사쿠사의 상징이며 카미나리몬부터 사찰까지는 나카미세 상점 거리가 이어져 있다.

 

센소지

운영 시간: 오전 6:00 ~ 오후 5:00(10~ 3월까지는 오전 6:30시부터)

입장료: 무료

 

센소지(아사쿠사를 다르게 읽으면 센소가 되고 는 사찰을 의미)는 도쿄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사찰이다. 7세기에 세워진 이곳은 현재 건물들이 전후에 재건되기는 했지만 가장 오래된 사찰 중 하나로 꼽는다.

 

아사쿠사 신사

운영 시간: 항시 개장

입장료: 무료

 

산자사마라고도 하는 아사쿠사 신사는 에도 시대에 건축되었다. 1945년의 연합군의 공습에도 살아 남았다. 이 신궁의 축제인 해마다 5월 중순에 열리는 산자마츠리는 도쿄에서 가장 장관을 이루는 것으로 유명한 축제 중 하나다 

 

덴포인 사찰

대부분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음

 

덴포인은 아름다운 정원으로 유명한 센소지 옆의 사찰이다. 현재 이 사찰과 정원은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다. 예전에는 가능했던 예약 후 방문도 불가능하다. 

 

나카미세 상점가

운영 시간: 매장마다 다르나, 보통 매일 오전 9:00 ~ 오후 7:00까지 운영

나카미세 상점 거리는 카미나리몬부터 센소지의 본당 부지까지 약 250m에 걸쳐 이어져 있다. 이 거리에는 현지 특산품과 일반 관광 기념품을 판매하는 50개 이상 매장이 일렬로 들어서 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신나카미세 상점가

운영 시간: 매장마다 다르지만, 보통 매일 오전 10:00 ~ 오후 8:00까지 운영

신나카미세 또는 "새로운 나카미세"는 나카미세 상점 거리와 수직 방향에 있다. 이곳은 다양한 매장과 식당이 입점해 있는 실내 쇼핑 아케이드이다.

 

마루고토 니폰

운영 시간: 오전 10:00 ~ 오후 8:00 (3층은 오후 9:00까지)

식당가: 오전 11:00 ~ 오후 11:00

마루고토 니폰은 일본 전역에서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4층 건물이다. 1층에서는 각 현의 특산 음식, 2층에서는 잡화를 찾아볼 수 있으며 3층은 행사장, 4층은 식당가로 되어 있다. 상가 층 위로는 호텔도 있다.

 

록스 백화점

매장: 매일 오전 10:30 ~ 오후 9:00(수퍼마켓은 24시간 운영)

식당가: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록스는 주 건물(Rox)과 세 개의 부속 건물(Rox2G, Rox3 Rox Dome)로 이루어진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복합 공간이다. 많은 매장에서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패션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하에는 24시간 운영되는 수퍼마켓이 있다.

 

도부 아사쿠사 역과 마쓰야 백화점

마쓰야 백화점 영업 시간: 매일 오전 10:00 ~ 오후 8:00

 

도부 아사쿠사 역은 닛코행 열차를 비롯해 도쿄 북부의 교외 지역과 지방 현으로 향하는 도부 열차의 종착 역. 이 역사에는 8층짜리 마쓰야 백화점이 있다.

 

아사쿠사 지하 상가

영업 시간: 매장별로 다름

아사쿠사 지하 상가(아사쿠사 치카가이)는 일본에서 손꼽히는 오랜 역사의 지하 상가다. 도부 아사쿠사 역에서 신나카미세 상가로 이어지는 짧은 상가에는 20여 개의 상점과 식당이 성업 중이다. 쇼와 시대(1926~1989)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듯한 아케이드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아사쿠사 문화 관광 정보 센터

운영 시간: 오전 9:00 ~ 오후 8:00(전망대는 오후 10:00까지)

2012년 새로 개장한 아사쿠사 문화 관광 정보 센터는 흥미로운 건축 디자인으로 아사쿠사 거리에 다양성을 더하고 있다. 8층 건물에 여러 언어로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데스크, 무료 WiFi 연결, 카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스카이트리와 센소지, 나카미세 상점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스미다 강 크루즈

도쿄 수상 버스에서는 아사쿠사 부두에서 하마리큐 온시정원을 거쳐, 오다이바로 가는 배로 갈아탈 수 있는 히노데 부두까지 30 ~ 60분 간격으로 유람선을 운행 중이다. 운이 좋으면 아사쿠사에서 오다이바까지 운항하는 직통선을 탈수도 있다.

 

스미다 공원

운영 시간: 항시 개장

입장료: 무료

 

asakusa_15.jpg▲ 스미다공원의 벚꽃 풍경
 

이 강변 공원은 스미다 강 양쪽으로 수백 미터에 걸쳐 뻗어 있다. 봄에는 인기 있는 벚꽃 놀이 명소이며, 7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스미다 강 불꽃 축제가 열린다. 벚꽃을 뒤로하고 스카이트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온다.

 

하나야시키 놀이 공원

운영 시간: 오전 10:00 ~ 오후 6:00(공휴일 연장 운영)

입장료: 1000, 탑승 요금 별도

 

원래는 꽃 공원이었던 하나야시키는 15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다. 센소지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이 미니어처 놀이 공원에는 소형 대관람차, 롤러코스터, 회전목마, 스페이스 샷 등 다양한 어트랙션이 있다.

 

아사히 맥주 타워

식당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1:30 ~ 오후 10:00

 

야경도쿄.JPG▲ 아사히 타워와 황금불꽃 그리고 스카이트리가 보이는 아사쿠사 야경(사진=최치선 기자)
 

황금 불꽃을 형상화한 아사히 맥주 타워와 아사히 슈퍼 드라이 홀은 1989년 완공되어 아사히 맥주의 본사이다. 이 복합 건축물에는 다수의 식당도 입점해 있다. 맥주 타워와 슈퍼 드라이 홀 뒤에 있는 아사히 크래프트맨십 브루어리에서는 아사히 생맥주와 함께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런치까지 즐길 수 있다. 저녁에 아사이 맥주 타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스카이트리까지 담을 수 있다.

 

타이코칸(북 박물관)

운영 시간: 오전 10:00 ~ 오후 5:00

휴무: 월요일, 화요일, 신정 연휴, 오봉

입장료: 500

 

이 작은 박물관에는 일본의 타이코 북을 포함한 전 세계의 북이 전시되어 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북을 연주하는 여행자들이 많다. 직접 일본 전통 북과 축제 용품을 구입하고 싶으면 미야모토 우노스케 니시 아사쿠사 매장 위층을 찾으면 된다.

 

자코츠유 대중탕

운영 시간: 오후 1:00 ~ 12:00(오후 11:40까지 입장 가능)

휴무일: 매주 화요일(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영업함)

자코츠유는 상대적으로 역사가 긴 현지 대중탕이다. 현지인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목욕을 즐길 수 있다. 수건과 편의용품을 카운터에서 구입할 수 있으므로 여행자에게 편리하다.

 

가미야 바

운영 시간: 오전 11:30 ~ 오후 10:00(마지막 주문은 오후 9:30)

휴무일: 매주 화요일

아사쿠사의 가미야 바는 메이지 13(1880)에 문을 연 이래 같은 장소에서 영업을 계속하고 있다. 일본 최초의 바이자 브랜디를 베이스로 한 명물 칵테일 덴키브란으로 유명하다. 3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이 가장 인기가 많다. 가미야 바에는 기념품용 덴키브란을 진열 및 판매하는 곳도 있다.

 

우메조노

운영 시간: 오전 10:00 ~ 오후 8:00

휴무일: 매주 수요일

우메조노는 1854년에 문을 연 일본 전통 과자점. 빙수(가키고오리) 같은 계절 메뉴는 물론 안미츠, 오시루코 등 다양한 일본 전통 과자를 판매한다. 양갱, 도라야끼 등 다른 디저트도 구매할 수 있다.

 

스즈키엔 나나야 젤라또

운영 시간: 오전 10:00 ~ 오후 5:00

휴무일: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아사쿠사 스즈키엔 나나야 젤라또는 녹차 전문점인 스즈키엔과 젤라또 전문점 나나야 젤라또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했다. 이 곳은 세계에서 가장 진하고 풍부한 녹차(말차) 젤라또를 표방한다. 7가지 말차 메뉴를 포함해 14가지 맛의 젤라또를 판매하고 있다.

 

아사쿠사 가게츠도

운영 시간: 오전 9시부터 매진될 때까지

아사쿠사 가게츠도는 1945년 이래로 영업을 계속하고 있는 메론 빵 전문점이자 식당. 메론 빵은 겉면이 메론을 닮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달콤한 빵이다. 가게츠도는 특히 갓 구운 점보 메론 빵이 일품이지만 속에 아이스크림을 채운 것 등 다채로운 메론 빵 메뉴가 있다. 맛있는 소바는 물론 일본식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덴뿌라

영업 시간: 매장별로 다름. 보통 매일 오전 11:30 ~ 오후 8:00

아사쿠사에는 고소하고 바삭한 해산물과 야채 튀김을 파는 덴뿌라 가게가 많다. 도쿄만이 가까워 해산물을 구하기가 용이한 덕분에 에도 시대에 덴뿌라 중심지로 번성했다. 다이고쿠야, 산사다, 오와리아 등이 특히 유명하다.

 

우나기

영업 시간: 매장별로 다름. 보통 오전 11:30 ~ 오후 1:30, 오후 5:30 ~ 7:30

이 지역에는 최소 백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우나기야(민물장어 전문점)가 몇 군데 있다. 우나기는 민물장어라는 뜻으로, 점심 메뉴가 2000엔부터이고 저녁은 가격 대가 보다 높은 고급 음식이다. 아사쿠사에서는 이로가와, 하츠오가와, 마에가와 등이 유명한 식당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본] 도쿄 아사쿠사 명소 100배 즐기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