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여혜승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지난달 28일 원주 치악산 국립공원에서 국립공원관리공단, 대한적십자사와 관광지 환경보호 및 안전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공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원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간의 협력을 통해, 국립공원 및 주요 관광지의 환경보호 및 안전여행 문화를확산함으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사진1] (1).jpg▲ 28일 오전 한국관광공사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및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국립공원 주요관광지 환경 및 안전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권경업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사진2].jpg
 
3개 기관은 국립공원 방문객들에게 플라스틱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집중 홍보하고, 심폐소생술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강원지역 주요 국립공원에서 캠페인을 시행하고, 2019년에는 전국 국립공원 및 관광지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꾸미기_[사진3] (1).jpg▲ 8일 치악산 국립공원 입구에서 한국관광공사, 국립공원관리공단 및 대한적십자가 공동으로 '관광지 환경보호 및 안전여행 문화확산 캠페인'을 벌이며, 치악산 방문객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심폐소생술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기정 공사 사회적가치실장은 “관광객이 관광지를 많이 찾도록 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관광자원을 미래의 후손들도 즐길 수 있도록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환을 조성해 나가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관광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국립공원 및 주요 관광지 환경‧안전 캠페인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