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일본의 매력적인 관광 명소를 알차게 다녀오려면 렌터카 여행이 그만이다. 하지만 최근, 일본에서 발생한 태풍과 홋카이도 지진 등의 재해로 인해 일본 여행에 불안을 느끼는 여행자들이 있다. 다행히 현재,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신치토세 공항은 지난 98일 거의 모든 국내선 항로와 전 국제선 항로가 정상적으로 운항을 개시했다. 이처럼 일본의 경우 잦은 지진으로 인해 렌터카 여행 중 재난발생시 대처방법을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일본.jpg
 

재난시에 도움이 되는 정보

JNTO(일본관광청)의 인가를 받은 일본 전국의 관광정보 센터에서는 공항 시설, 항공편, 숙박 시설, 교통기관에 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가까운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으려면 웹사이트(https://tic.jnto.go.jp)를 확인해 보자



또한 한국여행자들이 일본 여행시 일본관광청에서 제공하는 safety-tips을 아래 웹사이에서 확인하면 도움이 된다(https://www.jnto.go.jp/safety-tips/kor/emergency/index.html)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푸시 정보 알림 앱 "Safety tips" 

1705.jpg▲ safety-tips 앱을 통해 지진이나 날씨 등을 미리 알 수 있다.
 

영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번체), 중국어(간체)로 일본 내 지진 조기 경보, 지진해일(쓰나미)경보, 기상경보를 제공하는 푸시 알림 앱이다. 주변 상황에 따른 피난 대응 흐름도, 주변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얻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카드, 재해 발생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 링크를 포함해 일본 내 외국인 여행자와 거주자 모두에게 유용한 기능을 담았다. 'safety-tips' 앱은 구글과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본] 'safety-tips' 앱...렌터카 여행시 재난을 당했을 때 유용한 정보 담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