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강지혜 기자] 노르웨이 중간에 위치해 있는 보되는 북극으로의 시작점으로 불린다이곳에서 시작되는 노던 라이트와 살츠스트라우멘 덕분에 보되는 사진작가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도시 내에서는 항구와 루프탑 바에서 볼 수 있고 도시 근교에서는 뢴비크피엘렛 산에서 노던 라이트를 있다.  

 

꾸미기_보되_살츠스트라우멘_visitnorway.jpg▲ 보되 살츠스트라우멘 (사진=visitnorway)
 
꾸미기_보되_오로라_visitnorway.jpg▲ 보되의 노던라이트 (사진=visitnorway)
 

보되는 연중 내내, 가장 어두운 달에도 햇볕이 들어오는 지역이다. 노던 라이트와 함께 극야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극야는 하루종일 계속되는 깜깜한 밤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다양한 빛의 색을 있는 현상이다.  극야 기간에 살짝 보이는 태양은 깊은 파란색부터 빨강, 주황, 노랑, 남색 빛으로 변화를 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강한 소용돌이인 살츠스트라우멘은 보되 도심에서 30km정도 떨어져있다.  낚시를 좋아한다면 이곳에서 하는 낚시가 잊을 없는 경험이 것이다.  또한 보되는 세계에서 흰꼬리수리가 가장 많이 서식하는 지역으로, 흰꼬리수리가 바다 위에서 지평선을 향해 나는 것은 장관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르웨이] 보되...북극으로의 시작점에서 노던 라이트 감상하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