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맞아풍성한 추석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고이.jpg
 

18일부터 26일까지 국민 참여형 온라인 경품이벤트 윷쾌한 고향 가는 길!’을 실시한다. 추석연휴 귀성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주유권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식 충전을 위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등 총 2700명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는 모바일 윷놀이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앱을 다운로드 받아 참여가 가능하다.

 

외국인.jpg
 

구석구석 앱에는 지역별 한가위 문화·여행 프로그램과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팔도 지역축제, 전국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및 할인 혜택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과 협업해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가위 유용한 교통정보!’ 등을 포함, ‘한가위 문화여행주간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서도 동시 제공한다.

 

한편 공사가 운영하는 서울 청계천로 케이스타일 허브(K-Style Hub)’에서는 9.23()~25()간 도심 속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식품명인들의 송편만들기 시연과 함께, 추석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송편만들기 클래스를 비롯하여 서예작가의 한글캘리그라피, 한글파우치 만들기, 전통 머리 장신구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추석 당일에는 한국 전통놀이(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도 참여 가능하다. 청와대 사랑채에서도 팔씨름대회, 전통놀이 등이 함께 진행된다.

201.png
 

공사 광주전남지사에서도 추석맞이 행사가 열린다. 공사가 운영하는 4계절 캠핑장인 오시아노캠핑장(해남군 화원면 화봉리)에서는 9.23~25 3일간 오시아노 추석연휴 캠핑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송편만들기, 달과 별자리 관측체험, 솜사탕체험, 버블체험, 매직 마술쇼, 레크레이션, 어린이인형극, 가족극장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문의는 오시아노관광단지 홈페이지(www.oceanoresort.co.kr) 061-534-0122에서 확인 가능하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석맞이 한가위 문화여행주간...풍성한 이벤트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