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강지헤 기자] '노던라이트'가 무엇일까? 우리에게 낯선 이 단어가 바로 오로라를 뜻한다.  노던라이트(Northern Lights)는 하늘에서 실크처럼 표류하는 마법과 같은 장관을 선사한다. 이 노던라이트를 보기 위해서는 위치와 날씨가 가장 중요하다. 남북 양극지방의 위도 65∼70도의 범위의 지역에서 특히 노던라이트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10월부터 4월까지 어둡고, 구름이 많이 없는 저녁에 볼 수 있다. 이런 노던라이트를 잘 관찰하기에 적합한 위치와 날씨를 가진 노르웨이의 유명한 세 도시를 차례로 소개한다.
트롬쇠오로라2.jpg▲ 트롬쇠 오로라 (사진=©Visitnorway.com)
 
1. 트롬쇠...노던라이트와 피요르드, 고래사파리, 개썰매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

노던 라이트의 센터트롬쇠는 북쪽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도시로 위도 70도, 오로라대의 가운데 위치해 있어 노던 라이트를 볼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트롬쇠는 바다에 인접한데다 따뜻한 멕시코 만류 덕분에 위도가 높아도 온화한 기후를 보인다. 그래서 노던 라이트를 볼 수 있는 가장 따뜻한 지역이라고도 불린다. 

트롬쇠_개썰매_visittromso.jpg▲ 트롬쇠 개썰매 체험(사진=©Visitnorway.com)
 

트롬쇠의 밤이 노던 라이트를 위해 안성맞춤이라면, 낮에는 개 썰매 체험, 고래 사파리, 순록과 사진 찍기 등의 색다른 경험을 위한 시간이다. 모험을 좋아하던, 자연을 사랑하던, 아니면 연인이던 누구라도 자신에게 맞는 겨울 액티비티를 찾을 수 있다. 도시 한가운데에서도 가파른 산과 아름다운 피오르드를 볼 수 있고, 도시 중심지에서 30분 정도의 거리에 나가면 바다 새와 바다표범을 관찰할 수도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르웨이] 겨울의 아름다운 꽃, 황홀한 빛의 율동 '노던 라이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