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강지혜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고용노동부로부터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공사는 원주 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087.jpg▲ 13일 한국관광공사 원주 본사에서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왼쪽에서 두번째)과 허재권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장 등이 현판식을 하고 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에서 건전한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올해는 40개사(공공기관 12, 대기업 15, 중소기업 13)가 선정됐다.

 

공사는 노사 공동으로 관광산업 위기 극복, 사회적 책임 강화, 대화와 소통의 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위해 직원 심리 및 정신건강 지원프로그램, 임직원 건강 상담 서비스, 가족과 함께하는 날, 단축근무·유연근무제, 장기휴가 권장 제도 등을 운영 중이다.

 

김태윤 노무팀장은 이번 인증기관 선정은 공사 임직원 모두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서 앞으로도 노사가 상생협력을 통해 행복한 직장문화를 정착시키고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현판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