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형제의 나라 터키에 가면 꼭 봐야할 명소가 12곳이 있다. 물론 시간이 많다면 천천히 더 많은 지역 명소들을 찾아 터키의 매력에 푹 빠져보는 것도 좋다.

그렇지 않고 한정된 시간 동안 터키 최고의 명소를 둘러보고 싶다면 지금부터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터키명소 12을 여행해 보자. 


IMG_9436.JPG
 
IMG_0197.JPG
 
IMG_0170.JPG▲ 카파도키아 상공에 뜬 열기구들의 모습(사진=최치선 기자)
 

카파도키아...신과 인간이 빚은 지상 최고의 예술

카파도키아(Kapadokya)의 어원은 고대 페르시아어로 아름다운 말들의 땅이라는 뜻인 카타파투카(katapatuuka)에서 유래되었다. 영화 스타워즈와 만화영화 스머프의 배경이 되는 수많은 기암괴석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 지역은 오랫동안 로마와 이슬람교의 박해를 피해 그리스도교를 지켜온 이들이 살아 온 역사의 땅이다.

 

꾸미기_04684.jpg
 
꾸미기_4861.jpg
 
 
꾸미기_496.jpg
 

카파도키아는 동서로 400, 남북으로 250에 달하는 광활한 지역인데, 괴레메 지역을 중심으로 유명 관광지가 모여 있다. 볼만한 유적지로는 으흘랄라 협곡 (Ihlara Vadisi), 카이마클르 지하도시 (Kaymaklı Yeraltı Şehri), 데브렌트 계곡 (Devrent Vadisi), 괴레메 야외 박물관 (Göreme Açık Hava Müzesi) 등 이다. 특히 일출 시간에 맞춰 카파도키아의 이색적인 풍경을 하늘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열기구 투어는 터키 여행에서 단연 압권이다.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침을 만날 수 있는 여행

카파도키아에 가면 열기구 투어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침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매일 아침 그 아름다운 경관을 보기 위해서 새벽부터 수십, 수백 대의 열기구가 하늘을 수놓는다. 이 때 여행자들은 땅과 하늘에서 동시에 펼쳐지는 지상 최대의 쇼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형형색색 수백 대의 열기구들이 하늘에 떠 있는 모습과 대평원 위로 솟아오르는 붉은 태양 그리고 발 아래 끝없이 펼쳐진 기암괴석들이 수놓는 파노라마는 심장을 멈추게 할 정도로 감동적이다.

 

꾸미기_IMG_9900.JPG
 
꾸미기_IMG_9923.JPG
 
꾸미기_꾸미기_IMG_0141.JPG
꾸미기_IMG_9452.JPG▲ 일출에 맞춰 열기구 투어가 진행된다. 하늘에 떠 있는 수십 수백대의 열기구들과 기암괴석들을 보면 마치 우주의 낯선 행성에 온 듯한 착각이 든다. (사진=최치선 기자)
 

열기구 총 투어 시간은 호텔 픽업 및 드롭을 포함해서 약 2시간~3시간이며, 열기구 비행시간은 45~60분 사이로 바람이 가장 안정적인 일출 시간에 맞춰 투어가 이루어진다

해발 평균 900 미터인 카파도키아의 계곡 사이로 열기구가 지나다니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최대 지상에서 500미터 상공까지 올라간다.

 

카파도키아는 전 세계 열기구 투어 포인트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그래서 터키 관광 중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를 하게 되면 여행의 절반은 한 셈이라고 한다


열기구 투어의 안전을 위해 파일럿들은 가장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하고 열기구 바스켓의 철저한 관리 아래 투어가 진행된다.

지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침을 보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터키의 카파도키아로 떠나자. , 열기구 투어 전날엔 반드시 날씨를 확인해야 한다. 바람이 불면 자칫 허탕을 칠 수가 있기 때문이다.

 

 

Tip : (열기구 투어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카파도키아 괴레메 지역)

 

호텔 픽업 시간

12~2 : 06~07:00 시경

3~4 : 05~05:30 시경

5~9 : 04~05:00 시경

10~11: 05:~06:00 시경


*위르굽, 우취히사르, 아바노스, 오르타히사르 지역은 괴레메 지역 보다 30분 정도 더 빠르다.

*일출 시간에 따라서 시간이 변경 되며 위 시간은 일반적인 시간이며 예약 후 카카오톡으로 정확한 시간을 안내 한다.

*여름에도 긴바지와 운동화를 착용해야 한다. (치마는 열기구 바스켓 탑승 시 많이 불편함)

*열기구 투어와 함께 해돋이를 볼 수 있는 날은 약 20~30일 정도다.

*열기구 투어 시 파일럿의 지시를 꼭 따라야 한다. (랜딩포지션 등)

*개인 소지품이 열기구 투어 중 떨어지지 않게 해야 한다.

*열기구 바스켓 공간은 예약 인원수에 맞게 정해지며 백팩 및 캐리어는 탑승 할수 없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터키] 카파도키아...천국으로의 초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