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 김보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외국인의 시각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지방여행의 매력을 발견하고 홍보하기 위해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포스터(한글).jpg
 

이번 공모전은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유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930일까지 접수된 여행 제안서 평가를 통해 총 30팀을 선정하여 여행 경비 일부를 지원한다


팀별 자유여행 중 제작된 영상은 주제와의 적합성, 영상미 및 구성도 등을 평가하여 최종 10팀을 선정하며 최우수 수상자(1)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500만원, 우수 수상자(2)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200만원이, 장려상 수상자(7)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이 수여된다.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관광공사 개별관광객 대상 포털사이트(www.visitkoreafor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영상들은 추후 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을 통해 한국의 지방관광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활용된다.

 

한편 글로컬 관광은 수도권 및 일부 지역에 편중된 외래 관광객을 지방으로 분산화하고자 201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지난 2년간 전국 지자체 대상 공모를 통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 가능성이 높은 글로컬 관광콘텐츠 총 10개를 선정했다.

 

인천 두근두근 인천, 찾아가는 즐거움경기(포천, 양평, 가평) ’오감만족 경기북부여행강원(강릉, 평창, 정선) ‘헬로 평창대구 진짜 즐기는 진짜 대구여행부산 ‘SMS메디·뷰티 힐링 여행

 

경남(거제, 통영) ‘한류웨딩&커플여행’,전남(여수, 순천) ‘여수밤바다전북(전주, 군산, 부안) ’한식문화 체험대전(공주, 부여) ‘백제문화 여행충북(제천, 청주) ’한방&대통령 로드 힐링 투어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들 10개의 각 지역별 테마와 대표 코스를 중화권, 일본 및 동남아시아 등 근거리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홍보·마케팅을 추진했으며, 그 결과 사드 위기 등에도 불구하고 2017년 글로컬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약 74천명을 모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광공사,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