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여혜승 기자] 올해의 대한민국을 빛낸 관광기념품의 주인공은 무엇일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21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수상작을 발표했다.

 

크기변환_대상 경복궁단청연필.JPG▲ 대통령상 '경복궁 단청연필'
 
꾸미기_금상 제주돌빵.JPG▲ 금상 '제주돌빵'
 

이번 공모전은 관광기념품 산업에 젊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불어넣기 위하여 응모자격을 일반(35세 이상)과 청년(15세 이상 34세 이하)으로, 응모 분야를 완제품과,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로 나누어 진행했다. 공모 결과 총 768개 작품(일반 완제품 433/ 청년 완제품 160/ 청년 아이디어 175)이 접수됐으며, 50점의 수상작(일반 18, 청년 32)을 선정했다.

 

꾸미기_금상 펀트한글베이직.JPG▲ 금상 '펀트 한글베이직'
 

대상(대통령상)에는 청년(완제품)분야의 경복궁 단청 연필이 선정되었다. 단청의 아름다움과 나무 재료의 속성이 잘 반영되어 장식성과 실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국무총리상)은 한글에 대한 외국인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한글을 쉽게 배울수 있도록 제작한 청년(완제품)분야의 펀트 한글베이직과 제주도의 특징인 현무암을 모티브로 제작한 일반(완제품)분야의 제주돌빵이 선정되었다.


 

꾸미기_은상 단청타투스티커.jpg▲ 은상 '단청 타투 스티커'
 
꾸미기_은상 한국전통복식네임택.JPG▲ 은상 '한국 전통복식 네임택'
 
은상 한복을입은스니커즈.jpg▲ 은상 '한복을 입은 스니커즈'
 

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단청을 타투에 접목시킨 단청 타투 스티커(청년 아이디어)’, 스니커즈에 한복의 유려한 선을 나타낸 한복을 입은 스니커즈(청년 아이디어)’, 한국 전통복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 전통복식 네임택(일반 완제품)’ 등 총 3점이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20여 년간 총 1900여점의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며 국내 관광기념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여 왔다. 공모전 수상작은 청와대 사랑채 기념품점, 인사동 한국관광명품점 등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한 공사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상품으로서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으며, 국내외 박람회 참가등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관광기념품 50점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8.31부터 9.9까지 10일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시회장에서 20여종의 수상작이 현장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해외순방 때 활용한 기념품으로 유명해진 일명 이니 굿즈’*나전 손톱깎이 세트등을 현장 구매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수상작 체험존도 마련된다. 전시회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윤석구 인프라전략팀장은 올해 기념품 공모전은 공모전 개최 이후 처음으로 응모자격을 청년과 일반으로 구분하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선한 아이디어의 관광기념품 출품을 독려하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청년 분야에서 우수한 상품들이 많이 선정되었다. 앞으로도 관광기념품 산업에 대한 젊은 층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관광기념품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누리집 사이트 (kto.visitkorea.or.kr/kor/souvenir/community/noticeList.kto)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주인공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