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희원 기자] 오스트리아 서부에 있는 잘츠부르크는 바로크 양식의 건축과, 다양한 역사, 모차르트의 출생지, 그리고 알프스로의 관문으로 유명하다잘츠부르크시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 되어 유럽에서 가장 아름답고 다양한 모습을 지닌 인기 여행지 중에 하나다. 
 
mozart.jpg▲ 모차르트 생가의 모습
 
알프스 북쪽에 있는 바로크 양식의 교회 도시로써 우아함은 건축물과 문화재 모두에서 드러난다. 잘츠부르크는 세계적인 음악가 모차르트와 지휘자 카라얀을 배출한 도시로서 일년 내내 다양한 축제들이 열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잘츠부르크는 모차르트와 음악의 도시이자, 교회의 도시, 축제의 도시이다.   
salzburg.jpg▲ 잘츠부르크 수도원 풍경
 
이탈리아 건축물과 건축 장인들의 영향을 받아 잘츠부르크 대성당, 교회, 예배당, 수도원 및 공동 묘지 등이 세워졌다. 이로써 잘츠부르크시는 교회의 도시로써의 기초를 닦았다. 실제로 화려하고 신성한 건물과 오래된 마을의 큰 광장은 로마의 도시 풍경을 떠오르게 한다. 교회 성문 뒤는 걸어서 둘러보기에 좋다. 
대성당.png▲ 잘츠부르크 대성당
 
교회 예배당 뒤는 신비로운 장소로 현지인들에게도 잘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장소이다. 여름이면 매주 토요일 트리니티 교회에서는 음악회가 열리며 잘츠부르크 축제의 Ouverture Spiritueller 공연이 유명하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대주교가 남긴 세계문화 유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