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 전체메뉴보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창덕궁에 가보시면 외국인 관광객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최근 꾸준히 증가하는 외국인들의 한국관광으로 한국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서울의 고궁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창덕궁으로부터 인사동, 경복궁으로 이어지는 종로 율곡로에 있으면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을 쉽게 볼 수 있고 또 그 길목에 바로 30년 전통의 산내리한정식(www.hanbob.com) 전문점이 고궁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창덕궁, 경복궁과도 근접해 있고 지하철 안국역이 바로 앞에 있어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인사동, 북촌한옥마을, 삼청동 카페거리와도 근접해 있어 서울 나들이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최근 한국을 찾는 외국관광객들의 꾸준한 증가로 한국의 정서를 보여주는 곳이 큰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정식은 한국의 맛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의 관심이 크다.

한정식 코스메뉴는 호박죽, 활어회, 불고기, 전유화, 계절탕, 훈제오리, 샐러드, 돼지보쌈, 낙지볶음, 진지와 누룽지 등은 기본이요, 각 정식의 특성에 따라 대하찜, 소고기 안심 로스편채, 홍어삼합, 민물장어, 육회, 인삼과 전복구이도 맛볼 수 있다.

다른 한정식집에서는 보기 힘든 정통의 한식요리들도 선보이고 있어 미식가들과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볼거리 많은 인사동, 삼청동을 비롯해 경복궁, 운현궁, 창덕궁, 북촌한옥마을과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 가족 나들이 코스, 연인들 데이트코스, 외국인들의 관광 코스로도 추천할만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맛으로 한국알리기-고궁관광과 한정식 맛보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