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강지혜 기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 이하 ESB)은 오늘(24일), 전망대를 완전히 리모델링 하면서 20 웨스트 34번가(20 West 34th Street)에 새로운 출입구가 생겼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만들어진 출입구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재개발 10년 장기 프로젝트의 일부이다. 

86층 133926.png▲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86층 메인전망대에서 뉴욕 시내를 감상하는 여행자들(ESB홈페이지 화면 캡처)
 

ESB 전망대를 찾는 방문객들은 이번에 새로 만들어진 전용 출입구를 통해 편하고 쉽게 올라가 뉴욕시내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5번가에 위치한 출입구를 이용해왔던 420만 명의 방문객들이 보다 넓은 전망대 전용 출입구를 이용하게 되면서 해당 입구를 함께 이용하던 빌딩 임차인들도 보다 원활한 출입흐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새로운 출입구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전체 재개발 프로젝트에서 2019년 말에 완료될 예정인 첫 단계 프로젝트에 해당된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가장 소중한 관계자들(게스트, 임차인, 전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커뮤니티)로 부터 피드백을 받아 완전히 현대화된 고객 이동 경로와 관련된 모든 세부사항들이 만들어졌다. 또한 완전히 현대화된 걸작품의 탄생을 고안하고 이를 큐레이트 하기 위해 예술과 건축에서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산업들에 이르기까지 여러 학문분야에 걸친, 동 업계 최강의 팀이 모여 생기를 불어넣었다.

 

씽크 디자인(Thinc Design)

베네빌 스튜디오(Beneville Studios)

아이데오(Ideo)

스퀸트/오페라(Squint / Opera)

JLL

인터섹션(Intersection)

다이벌서파이드(Diversified.)

스칸스카(Skanska)

쿠빅 말트비(Kubik Maltbie)

TT(Thornton Tomasetti)

더 라이트닝 프랙티스(The Lighting Practice)

코건(Corgan)

시스카 헤네시 그룹(Syska Hennessy Group)


새로운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방문객들은 더 넓은 출입공간과 원활하고 조직적인 출입흐름을 경험할 수 있으며 디지털 호스트에서 새로운 점등식 설치에 이르기 까지 전체 재개발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출입구가 완성되고 그 다음 진행될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볼 수도 있다. 방문객들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2층 건축 모델을 중심으로 한 웅장한 계단을 올라가게 될 것이다. 새로운 전자식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는 방문객들이 무궁무진한 선택사항들을 고르는 것을 보다 능률적으로 만든다.

 

"ESRT(엠파이어 스테이트 부동산 신탁) 경영진은, 관람객들이 완전히 새로운 전망대를 경험하는 그 첫 단계이기도 한 출입구를 혁신적으로 재창조 하는 것으로 이 혁신적인 전체 재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면서 "ESRT는 이번 작업이 고객들의 만족을 대폭 향상시키고 수익도 창출할 것이라는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 ESRT는 이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전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건물들 중 하나로 꼽히는 건물 내 어번 캠퍼스(Urban Campus)로 변화시켰다. 이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방문객들에게 동급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준을 높였다"ESRT의 회장(Chairman) CEO인 앤서니 말킨(Anthony E. Malkin)은 전했다. 이어 "앞으로 진행될 많은 변화들도 기대해 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

 

해당 출입문은 2018823일 목요일 오전 8시에 일반인에게 공개되며, 최초 100명의 방문객들은 오전 730분에 해당 출입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최초 100인의 방문객들이 새로운 전망대 출입문을 통해 입장하는 모습을 기념하며 쇼타임 픽처스(Showtime Pictures)가 사진촬영을 실시할 예정이다.

 

향후 수 개월 동안 새로운 계획들이 진행됨에 따라 공개되는 주요 요소들과 함께 전망대 경험에 대한 추가 개선사항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ESBReimagined)를 통해서 최신 소식들을 확인해 볼 수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는 변함없이 오전 8시부터 새벽 2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방문 및 티켓구매 관련 정보는 해당 웹페이지(www.empirestatebuildi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ip)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놀기

 

뉴욕에서 가장 높은 야외 관측소인 ESB86층 메인정망대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망대 중 하나로 꼽는다. 뉴욕에 가게 되면 반드시 이곳에 올라가 뉴욕시의 명물들을 감상해야 할 정도다.  ESB빌딩의 86층 Observation Deck는 뉴욕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360도 전망을 제공한다. 여기에서 센트럴 파크, 허드슨 강과 이스트 리버, 브루클린 다리, 타임 스퀘어, 자유의 여신상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앱에서는 어떤 방향에서 봐야 제대로 볼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고성능 쌍안경을 통해 자신이 보고 싶은 것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가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리모델링...새 출입구로 빠르고 편하게 전망대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