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프랑스인 제빵사가 프랑스산 빵재료를 들여와 직접 바게트를 굽는 빵집, 뉴욕 출신의 주인장이 직접 개발한 다양한 소스와 최고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10년 전통의 스테이크집, 벨기에식 와플에 세계의 다양한 와인과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가게, 화덕에 참나무 장작을 넣어 담백하게 구워낸 씬 피자가 일품인 이탈리안 피자집, 5000여장의 CD와 그랜드 피아노,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200여종의 와인을 갖춘 와인전문 복합 문화공간, 브런치를 즐기기엔 그만인 노천카페… 
0503.png▲ 서래마을 풍경(서울특별시)
 
이상 열거한 모든 음식을 한 동네에서 즐기는 게 가능한 곳이 있다. 바로 서래마을이다.  서초구는 노천카페와 와인바, 외국인들도 즐겨찾는 프랑스,이태리식 음식점 등 반포동 서래마을에 위치한 다양한 맛집, 멋집들을 소개하는 ‘맛 지도’를 만들어 일반인들과 외국관광객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현재 서초구청 홈페이지에 가면 관광가이드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래마을은 반포잠원권역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eblOY.jpg▲ 서래마을 맛집과 관광지가 수록된 '서초야 놀자' e-book 표지. (서초구청)
 
97GC.png▲ 서래마을 맛집지도 (서초구청)
 
현재 프랑스인을 비롯하여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는 반포동 서래마을(프랑스마을)은 유럽풍 가정식 레스토랑과 중국․일본식 음식점, 선술집, 와인가게, 베이커리 등 한국거리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묘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매스컴을 통해 거리와 숨은 맛집들이 소개되면서 이 곳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났지만, 체계적인 홍보가 미흡하여 관심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이나 입소문을 통해서 이 곳을 찾고 있다. 하지만 구석구석 숨어 있는 맛집들을 모두 소개하는 책자나 지도는 없었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다. 서초구는 서래마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체계적인 맛집 정보도 제공하고, 지역 경제도 살리자는 한 뜻으로  서초관광책자와 지도를 만들어냈다. 여기에 서래마을의 맛집과 관광지 정보가 상세히 수록되어 있다. 

 ‘맛 지도’에는 입소문이 나거나 블로그에서 유명한 레스토랑 등 서래로 주변의 26개 맛집들의 이름과 위치, 특징, 대표음식, 연락처, 주소, 이용시간과 함께 전경사진이나 내부사진 등이 수록되어 있다. 서래마을 유래와 인근 서래글로벌빌리지센터, 서울 프랑스학교, 몽마르트 공원에 대한 자료도 함께 실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포스터 형태의 안내서로 제작하여 구청과 동 주민센터를 비롯한 관공서, 쇼핑센터, 은행, 관광 안내소 등에 비치하는 한편, 서초구청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 인터넷에도 관련 정보를 올리고 있다. 달라지는 내용은 바로 업데이트 하고, 이미 제작된 한글판 이외에 영어와 프랑스어로도 제작하여 배포 중이다.  
서래마을 맛집에서 맛있게 식사를 한 후 근처 몽마르뜨 언덕으로 산책을 나가면 한결 기분이 좋아진다.

(여행정보1)추천 산책로...몽마르뜨 언덕
tBFt8.jpg
 
SrzPl.jpg
 
qU1kVH.png▲ 몽마르뜨 공원 풍경(서초구청)
 
서래마을 진입로인 몽마르뜨길과 이어져 있어서 몽마르뜨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지만, 오르는 길만 제외하면 운동장처럼 넓은 평지라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다. 한쪽에는 운동기구와 도로원표도 있다. 서리풀공원에서 누에다리나 서리풀다리를 통해 올 수도 있고, 국립중앙도서관 옆 누에다리 표지판이 있는 돌계단을 통해 오를 수도 있다.

(여행정보2) 망고플레이트 추천 맛집 베스트 10 
망고플레이트에서 추천한 서래마을 맛집 베스트 10곳을 추가로 소개한다. 위 맛지도와 함께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fR57.png▲ 팔러엠의 수제 요거트 (팔러엠 인스타그램)
 
oqb.png▲ 오뗄두스 후랑보와즈 쇼콜라 (오뗄두스 페이스북)
 
망고플레이트 추천 서래마을 맛집 베스트 10곳 (무순위)
1. 팔러엠 : 카페, 디저트, 수제 요거트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551-33
2. 행복의 집 : 베이커리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73-1
3. 담장옆에국화꽃 : 디저트, 카페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2-3
4. 스시고 : 회, 스시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4-10
5. 오뗄두스 : 카페, 디저트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3-5
6. 윤 : 이탈리안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68-1
7. 크래프트브로스 : 치킨, 펍, 호프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06-7
8. 핀카페 : 브런치, ,샌드위치 버거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88-7
9. 공방 : 치킨, 호프, 펍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91-6
10. 어니스트버거 : 버거, 브런치, 샌드위치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81-10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서래마을...유럽의 다양한 음식 여행 떠나볼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