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세계 굴지의 항공사이자 공항평가 및 순위 사이트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오늘 런던 Langham 호텔에서 열린 인기 만점의 2018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8 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하이난항공(Hainan Airlines Holding Co., Ltd.)이 8년 연속으로 스카이트랙스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 또한, 하이난항공은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아메니티(Best Business Class Amenities), 최고의 중국 항공사(Best Airline China), 최고의 중국 항공사 직원(Best Airlines Staff in China) 부문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7년 스카이트랙스 세계 탑 10 항공사 명단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하이난항공은 올해 이 순위에서 8위로 뛰어오르면서, 2년 연속으로 이 영광을 안은 중국 최초의 항공사가 됐다.

41703.png
 
항공사와 공항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리서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일류기업 스카이트랙스는 매년 세계 항공사와 공항 순위를 발표하며, 전 세계 업계 관계자와 여행객 사이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있다. 스카이트랙스 세계 탑 10 항공사 선정은 100개국 이상에서 2천445만 명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에 기반을 둔다. 스카이트랙스 상은 항공 산업의 오스카상으로 여겨진다. 스카이트랙스 상 수상자는 승객에게 항공사 제품과 서비스, 기내 엔터테인먼트 및 기내식 서비스를 비롯해 기타 시설과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평가하도록 요청하는 광범위한 항공사 승객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결정된다.

스카이트랙스 회장 Edward Plaisted는 시상식에서 HNA 그룹 회장 Chen Feng에게 상을 수여하면서 "하이난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사 중 하나"라며 "오늘 하이난항공은 8년 연속 스카이트랙스 5성 항공사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스카이트랙스 세계 탑 10 항공사 순위에서 8위에 올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와 같은 성과는 하이난항공의 운영의 질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하이난항공은 항공 서비스의 선봉에 설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 자사 입지를 지속해서 높이는 과정에서 전 세계 여행객으로부터 정기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Chen 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8년 연속으로 스카이트랙스 5성 항공사로 지정되고, 스카이트랙스 세계 탑 10 항공사 순위에서 8위를 차지한 것은 자사 서비스의 품질과 더불어 가장 높은 비행 안전 수준을 달성하고자 하는 자사의 부단한 집념의 결과"라며 "중국에 뿌리를 둔 자사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 중 하나가 되고, 세계에서 중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자사는 정시 출발과 도착을 보장하고, 혁신적인 기내 경험을 제공하며, 동양의 미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함으로써 서비스 우수성을 추구하는 세계적 수준의 항공 브랜드를 만들었다"라면서 "이는 자사가 하는 모든 일에 쏟아 붓는 열정, 효과적인 팀 협력 및 승객 중심적인 서비스 접근 방식 덕분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항공사 하이난항공은 세심한 서비스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하이난항공은 환경 보호, 안전 및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제품 혁신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난항공의 목표는 전 세계 승객에게 기대를 뛰어넘는 여행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다. 또한, 하이난항공은 보잉 787-9 및 에어버스 A330을 비롯한 광폭 동체 항공기로 자사 비행기 구성을 확장하고, 승객실과 설비(비즈니스 클래스실의 Reverse Fishbone 좌석 배치 포함)를 업그레이드하며, 기내 Haichef 요리 서비스의 일환으로 맞춤 미식 식사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승객을 위한 항공 여행 경험을 개선하는 데 여전히 전념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하이난항공은 승객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고급 제품 시리즈인 HaiDream도 출시했다. 여기에는 소피텔과 공동으로 디자인한 DreamFeather 수면 제품은 물론 Clarins와 Samsonite의 새로운 세면도구도 포함된다. 하이난항공은 지상 서비스와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HNAClub VIP 라운지 시리즈를 선보였다. 베이징과 시안 공항에서 국제편을 기다리는 하이난항공 승객이 이용할 수 있는 Prime Wings 라운지, 그리고 시안과 항저우 공항에서 국내편을 기다리는 승객이 이용할 수 있는 HNA Club VIP 라운지는 이미 운영 중이다. 또한, 하이난항공은 자사 상품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기내에서 휴대용 전자기기의 사용을 허용하며, 기내에 애완동물 반입을 허용함으로써 승객의 특별한 요구에도 대응하고 있다.

하이난항공은 국제 표준을 완전히 준수하는 데 성공했으며, 현재는 자사의 국제 항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하이난항공은 중국 정부의 일대일로 프로젝트와 발을 맞춰 일대일로 프로젝트 주변 국가와 지역으로 100개가 넘는 항로를 개설함으로써 실크로드 경제 벨트와 21세기 해상 실크로드를 지원하는 핵심적인 운송 서비스 공급업체로 부상하고 있다. 2018년 전반기에는 다음을 포함하는 장거리 국제 서비스를 개설했다: 하이커우-시드니, 선전-브뤼셀, 선전-마드리드, 창사-런던 및 선전-톈진-밴쿠버. 올해 후반기에는 광저우-텔아비브, 선전-취리히 및 선전-빈 항로가 추가로 개설될 예정이다.

2018년 하이난항공은 자사의 국제 항로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자사의 국제 브랜드를 더욱 향상시키고 성장시킬 예정이다. 하이난항공은 HNA 그룹 사명의 일환으로 여러 국가와 지역으로 운행되는 상호연결 항로로 구성된 항공 다리를 건설하고, 자사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하며, 승객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하이난을 시범 자유무역지구로 변신시키는 데 일조하며, 국가 발전을 지원하고자 다른 민간 항공업체와 협력하고, 진화하는 승객 수요에 더 제대로 대응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이난항공, 8년 연속 스카이트랙스 5성 항공사로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