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1810-0968_1_orig.jpg▲ 호텔 VIC에서 바라본 홍콩 야경
 

[트래블아이=민희식 기자]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과 비즈니스 여행객을 타깃으로 하는 호텔 VIC 온 더 하버(Hotel VIC on the Harbour, 이하 호텔 VIC)가 홍콩 노스포인트(North Point)에 7월 16일 개관했다.

호텔 VIC은 현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인근의 특색 있는 패션, 음식, 문화를 접목해 스타일리시한 여정도 함께 제안할 예정이다.

1810-shot013-1134_20_orig.jpg▲ VIC 호텔 객실
 

트윈타워 건축양식의 호텔 VIC은 총 671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을 갖추고 있다. 모든 객실은 홍콩의 아름다운 하버뷰 스카이라인과 도심을 감상할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호텔의 투숙객은 야외 루프탑 수영장, 사우나, 스팀 룸과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 객실에는 딜럭스 레인 샤워가 설치되어 있으며 캡슐 커피 머신도 마련되어 있다.

3698601005_20180719114207_7401883224.jpg▲ 홍콩 호텔 VIC 온 더 하버 7월 중순 개관 로비 입구
 

무엇보다 호텔 VIC은 투숙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최첨단 기술을 자랑한다. 무료 초고속 인터넷은 물론, 룸서비스, 챗, 예약 기능과 각종 패키지를 한곳에서 확인하며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했다. 체크인과 체크아웃 또한 투숙객이 직접 할 수 있어 방해받지 않는 매끄러운 여정을 선보인다. 또한 홍콩 최초로 키 카드 키오스크를 도입해 투숙객이 호텔 도착 전 발송되는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체크인할 수 있게 했다.

◇추억을 선사하는 다이닝 경험 제공

호텔 VIC은 시그니처 레스토랑 세 곳을 통해 노스포인트 지역의 품격 있는 다이닝 문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메뉴를 선보이는 올데이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팜하우스(Farmhouse)’는 호텔 2층 내부와 외부 공간을 연결해 방문객이 하버뷰 전경을 마주하며 다채로운 뷔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로 옆 ‘팜하우스 델리(Farmhouse Deli)’에서는 미각을 사로잡는 신선한 페이스츄리와 케이크가 감미로운 하우스 커피와 각종 티가 함께 제공된다.

호텔 23층에 위치한 ‘크루즈(Cruise)’ 레스토랑은 한층 더 고급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 노스포인트 지역의 유일한 루프탑 레스토랑으로 로맨틱한 외부 공간에 위치하며 빅토리아 하버의 기막힌 파노라마 뷰가 특징이다. 최고의 셰프들이 선사하는 메뉴는 다양한 칵테일과 풍미가 깊은 와인을 곁들이기에 제격이다. 크루즈는 도심의 야경을 배경으로 휴식을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레스토랑이다.

◇근사한 하버 사이드의 객실

호텔 VIC은 홍콩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인 ‘순 훙 카이(Sun Hung Kai Properties)’가 가장 최근에 선보이는 호텔로, 홍콩 여행의 완성도를 높이는 호텔로 평가받기에 손색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 로비와 레스토랑 세 곳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AFSO 디자인 스튜디오의 작품이다. 특히, 로비 입구의 대리석은 타일이 맞물린 디자인 스펙트럼을 접목해 도시 경관을 표현하며, 빛을 곱게 반사하는 유리 입체 벽은 해안의 물결을 섬세하게 시각화했다. 하버뷰 전경이 은은하게 비치는 호텔 외관과 내관은 홍콩의 매혹적인 야경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도시 감성(Urban Reflection)’이라는 테마 아래 멋을 더한다.

호텔 곳곳에 전시된 독특한 현대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물위 ‘도시 감성’을 나타내는 멕시코 출신 조각가 알도 차포로(Aldo Chapporo)의 작품은 호텔 로비에 위치해 있으며 캐나다 출신 3D 현대 예술가 데이비드 스프리그(David Sprigg)의 설치물 ‘에포크(Epoch)’는 크루즈 레스토랑 프런트에 전시되어 있다.

객실 인테리어는 국제 규격의 호스피탤리티 디자인 업체 ‘Hirsch Bedner Associates’의 디자인이다. 우아한 홍콩 야경을 마주하는 객실의 구조와 모던한 데코가 조화를 이뤄 객실을 입장하는 순간 홍콩 특유의 호화로운 분위기를 확연히 느낄 수 있다. 실내 구조는 현지 건축 전문 회사(Rocco Design Architects Ltd)가 도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호텔 시설 내에 위치한 ‘하버 노스(Harbour North)’는 쇼핑을 목적으로 둔 여행객을 위해 최적화된 쇼핑 공간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콩] 홍콩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호텔 VIC 온 더 하버 7월 중순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