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지난 6부터 720까지 15일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2018년 권역별 여행상품 운영 사업자 공모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의 대표코스 및 보조코스를 기반으로 최신 여행트렌드에 적합한 새로운 관광지를 포함하고 실제 관광객이 움직이는 동선에 맞춰 판매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 운영할 수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002.png▲ 전국 웰니스여행지도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번 공모는 우리나라 지역관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3~4개의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 은 이를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5개년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권역별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추진된다.

 

참가자격은 관광진흥법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으로 등록된 국내여행업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테마여행 10선 권역(지역) 대상 여행상품 개발 및 운영계획(권역 내 2개이상 지자체를 연결하는 1박이상 여행상품)’e-나라도움사이트(gosims.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1개 업체당 최대 2개 권역까지 복수응모 가능하며, 선정규모는 권역별 2개 업체이며, 권역별 최대 15천만원까지 가이드 비용, 프로그램 체험비, 관광지 입장료, 차량 운영비 등에 지원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설명회는 713일 오후 2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10층 중강의실에서 국내여행업체를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mcst.go.kr) 및 관광공사(kto.visitkorea.or.kr) 홈페이지의 공고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근 여행트렌드에 적합한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운영함으로서 지역 간 연계관광 및 체류관광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대 1억 5천만원 지원...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2018년 권역별 여행상품 운영 사업자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