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세계적인 개발업체 Emaar Properties가 두바이에 건설한 상징적인 건물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는 정면에 설치된 LED 패널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LED 패널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러시아 월드컵이 진행중인 요즘 부르즈 할리파가 이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축구 라이브 득점판을 선보인다.

 

칼리파1.png
 
칼리파2.jpg
 

8강전에 이어 결승전이 점점 다가옴에 따라, 방문객과 시민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구경기인 월드컵대회의 득점 상황을 부르즈 할리파의 LED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LED 화면은 경기도 중계한다.

 

골을 넣은 국가의 국기도 보여주는 이 득점판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로 인해 축구 애호가들은 세계 최고 높이의 공연 분수인 두바이 분수를 배경으로 월드컵 경기를 확인할 수 있다. 진정한 빛의 파티인 이 축구 라이브 득점판은 지난 6월 월드컵이 시작된 이후 전 세계인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두바이 시내를 찾은 방문객은 두바이 몰의 워터프론트 프로머나드나 부르즈 공원을 따라 좋은 시청 위치에서 득점판을 볼 수 있다. 또한, Armani Hotel Dubai의 섬세한 공간에 설치된 전용 텐트에서도 경기에서 벌어지는 모든 상황을 볼 수 있다. Armani Hotel DubaiEmaar가 패션계의 전설 조르지오 아르마니와 협력한 결과물이다.

 

부르즈 할리파는 두바이 시내 중심에 있으며, Emaar Properties의 대표적인 개발 프로젝트다. Emaar Properties는 두바이에서 마스터 플랜 라이프스타일 명소를 통합하는 데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Emaar16개국 이상에서 여러 건의 상징적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제적 입지를 빠르게 확보하고 있다.

 

현재 EmaarDubai Creek Harbour, Dubai Hills Estate, Emaar South, Emaar Beachfront 등을 포함해 여러 가지 대형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 도시를 개발 중이다. Dubai Creek Harbour에는 상징적인 Dubai Creek Tower가 들어설 예정이다.

 

부르즈 할리파 정면에 설치된 새로운 LED 패널은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환상적인 조명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득점판도 연출한다. 그 첫 번째 행사인 Light Up 2018 Downtown Dubai는 전 세계를 매혹시킨 눈부신 쇼로 새해를 알렸다. 부르즈 할리파는 110만 개가 넘는 LED 픽셀을 이용해 조명쇼와 축구 라이브 득점판을 연출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 축구 라이브 득점판 세계 최고 높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