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독일관광청 한국사무소(대표 낸시최)는 미디어와 여행사를 대상으로 2018 글로벌 마케팅 활동으로 Culinary Germany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독일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각 지역의 훌륭한 음식과 음료를 즐기며 독일의 전통을 경험하고 탐험할 수 있게 한다. 휴가를 보내는 외국인의 7%가 다양하고 품질이 높은 독일의 음식과 음료를 즐기기 위해 독일을 방문한다. 레스토랑과 까페를 방문하는 활동들이 관광다음으로 2번째로 인기가 많은 활동이다.

 

쿠킹쇼1.jpg
 

페트라 헤도르퍼 독일관광청장은 많은 스타일의 지역 음식과 특선 요리뿐만 아니라 그 요리들을 먹을 수 있는 장소가 광범위하게 많다는 점은 독일의 강점이다. 독일관광청은 지역적, 계절별 특산품으로 독일의 시골 지역 관광을 장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로스-미디어 캠페인 전략

 

Culinary Germany 캠페인은 온라인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3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각 연방 주의 전통적인 음식을 셰프들과 함께 선보이는 영상 프로젝트, 전 세계 독일관광청에서 열리는 푸드 트럭 행사와 쿠킹 이벤트를 통해 독일의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빵과 와인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에 독일관관청 한국사무소에서는 528일 월요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 JJ가제보에서 독일의 미식 쿠킹 쇼를 열었다. 독일의 16개 연방 주의 특징이 잘 녹아있는 전통 음식들을 소개하고, 하얏트 호텔의 신임총주방장 마르코 울리치 독일 셰프가 알개우어 치즈 슈패츨레 독일식 짧은 스파게티홀랜다이즈 소스를 곁들인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에 독일식 슈니첼을 직접 요리하는 방법을 보여줬다.

 

또한 독일관광청은 각 국의 와인 수입사와 함께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나루글로벌의 독일 모젤 자르 Saar 지역에서 생산되는 찔리켄 Zilliken 버터플라이 리즐링 와인을 독일의 미식과 함께 곁들였다.

 

쿠킹쇼2.jpg
 
쿠킹쇼3.jpg▲ 독일 쿠킹쇼에 참석한 미디어 관계자들
 

16개 주의 특징이 반영된 요리

 

찔리켄 버터플라이 리즐링 와인.jpg▲ 찔리켄 버터플라이 리즐링 와인
 

바덴-뷔템베르크 마울타쉔 Maultaschen (독일식 만두)/슈패츨레 Spätzle (독일식 짧은 스파게티)

바이에른 바이에른 크뇌델 Bayern Semmelknödel (독일식 경단, 미트볼)

헤쎈 프랑크푸르트 그린 소스 Frankfurter Grüne Soβe (허브로 만든 소스, 슈니첼과 같이 먹음)

함부르크 판피쉬 Pannfisch (하얀 살 생선 구이)

메클렌부르크 포어포메른 비스마르크 청어 Bismarck Hering

브레멘 브레멘하베너 생선수프 Bremerhavener Fischsuppe

작센 드레스데너 크리스트슈톨렌 Dresdner Christstollen (드레스덴 크리스마스 디저트 빵)

작센안할트 알트메르케어 호흐자이트수프 Altmärker Hochzeitssuppe (결혼식때 먹는 웨딩수프)

라인란츠 팔츠 팰처 사우마겐 Pfälzer Saumagen (돼지고기)

슐레스비히 홀스타인 슈뉘쉬와 홀슈타이너 카텐쉰켄 Schnüüsch mit Holsteiner Katenschinken (염장한 넓적 다리살을 훈제해서 만든 햄)

튀링겐 튀링기소시지 Thüringer Bratwurst (그릴에 구운 대표적인 소시지)

자를란트 디뻴랍베스 Dibbelabbes (감자, 야채, 계란 그라탕)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아헤너 프린테 Aachener Printe (진저쿠키 초콜렛)

니더작센아스파라거스 Spargel / 화이트아스파라거스와 홀랜다이즈 소스

베를린 베를린식 맥주 Berliner Weisse (다른 맥주보다 조금 신맛)

브란덴부르크 과일 배 케이크 비르네토르테 Birnentorte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8 독일의 미식...한국 쿠킹 쇼 통해 독일 16개 주 전통 음식 첫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