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중국 최대의 온라인 주택공유 시장인 Xiaozhu.com이 아고다와 국제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에 이어, 이달 24일에는 알리바바 그룹의 여행 브랜드인 Fliggy와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Fliggy의 성숙한 'Xinyongzhu' (신용 주거) 시스템이 지원하는 Xiaozhu는 주택공유 업계에서는 최초로 숙박 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Xiaozhu5월에 Fliggy 주택공유 채널에 합류해 Fliggy 사용자에게 양질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113298-1.jpg▲ Xiaozhu, 중국 최대의 온라인 주택공유 시장
 

빅 데이터와 Alipay 신용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신용기록을 확보하는 'Xinyongzhu'를 통해, 사용자는 '무보증금, 숙박 후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결제는 체크아웃 후 24시간 이내에 자동으로 진행된다. 해외 상품을 포함해 Xiaozhu 플랫폼에 등록된 모든 상품이 일괄적으로 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Fliggy 부사장 겸 환대 부문 총책임자 Huang Yuzhou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여행 사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Fliggy가 알리바바의 지역사회 관리 및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 개선에 전념하고 있다고 한다. Xiaozhu.com과의 협력으로, Fliggy 'Xinyongzhu' 이용 사례가 확장되고, '미래의 거대한 숙박'이 확대됐다.

 

Xiaozhu.com 공동설립자 겸 CEOChen Chi는 양측 간의 협력으로 주택공유 사용자가 당면한 장애물이 많이 감소하고, 의사결정 과정에서 사용자가 느끼는 주저와 걱정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Xiaozhu는 지난 5년간 제품 경험 변혁을 항상 주도했다. Chen Chi 대표는 "Fliggy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시장에서 성숙된 기술을 이용하고, 주택공유의 발전을 더욱 도모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Fliggy'Xinyongzhu'와의 협력 외에도 자사 사용자에게 양질의 Xiaozhu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주택공유 채널도 출시할 계획이다.

 

데이터에 따르면, Xiaozhu는 전 세계적으로 350,000건의 상품을 보유하고, 커버리지 범위는 395개 중국 도시와 225개 해외 목적지를 포함하며, 실제 사용자 수가 28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Xiaozhu는 마윈이 지원하는 YF capital의 주도로, 작년 11월에 자사의 최신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하고 총 1.20억 달러를 유치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알리바바의 Fliggy, Xiaozhu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