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동남아 관광객 2천 6백여명이 양양공항 무비자제도를 이용해 3월 25일부터 4월 말까지 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introduce_img1.jpg▲ 양양국제공항 전경 (양양국제공항 홈페이지캡처)
 
양양공항 무비자제도는 지난 1월 법무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4월까지 시범 운영하는 것이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5인 이상 단체관광객은 1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비자 없이 양양공항에 입국할 수 있다. 

 제도시행 발표 이후 공사는 신속하게 대상국가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여행업계와 함께 양양공항 전세기 상품 등 관련 상품 개발과 소비자 홍보를 추진해 왔다. 그 결과, 필리핀 관광객 6백명이 3월 25일부터 4월 초까지 5편의 전세기를 통해 양양공항으로 입국한다. 또한 베트남에서는 2천명이 이달 27일부터 4월 말까지 12편의 하노이-양양 노선 전세기 편으로 방한한다. 관광객들은 최대 4박 5일의 일정으로 설악산, 강릉 오죽헌, 남이섬, 여의도 벚꽃축제 등을 방문한다. 

공사 김성훈 아시아중동팀장은 “이번 무비자 제도 시행기간이 한시적이고 짧았으며, 홍보기간도 충분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다변화 핵심시장인 베트남과 필리핀에서 비자완화 조건만으로도 단기간 2천 6백여명이 모객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특히 이번 상품은 봄꽃 개화시기에도 맞춰져, 방문객들은 사계절 관광 목적지로서 한국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공항 무비자 운용, 동남아 단체관광객 2천6백명 방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