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전체메뉴보기
 

최근 해외여행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낭여행을 떠나는 대학생과 젊은 직장인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에 따르면 올해 1사분기 해외여행수요가 지난해 대비 48% 증가한 반면, 배낭여행 144%, 호텔 74%, 교통패스는 210% 증가했다고 밝혔다. 배낭여행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색적인 배낭여행상품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하나투어가 최근 선보인 배낭여행상품 [멀티 플라이어], [팝콘투어], [단체배낭여행] 등을 보면 최근 배낭여행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로스앤젤레스, 하와이, 밴쿠버 중 3곳을 선택하여 일정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멀티 플라이어]는 항공/호텔/렌터카를 포함시킨 상품으로, 저렴하지만 도시별 항공이동과 렌터카 관광이 포함된 알찬 상품이다. [팝콘투어]는 태국 방콕/푸켓, 싱가폴 등에서 선택할 수 있는 현지관광 프로그램으로 공항 픽업 및 반나절/종일/야간 투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배낭여행객이 스스로 준비하기 힘든 부분을 채워주는 프로그램이다. [단체배낭여행]은 일반적으로 나홀로 유럽배낭여행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젊은 직장인이 선호하는 상품으로 숙박과 이동은 다른 일행들과 함께 진행하되, 현지에서의 일정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인솔자가 동행하기 때문에 배낭여행에 대한 두려움도 떨칠 수 있다.

그리고 하나투어가 새롭게 선보인 유럽배낭여행상품 [다국적배낭]은 우리나라 관광객끼리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캐나다/호주/일본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모인 외국인여행객과 함께하는 배낭여행이다. 유럽의 첫 도시에서 투어매니저 및 다른 일행들과 합류하여 전용버스를 통해 유럽의 주요 도시를 함께 둘러보게 된다. ‘컨셉투어(캐빈투어)’와 ‘타임아웃투어(호텔투어)’로 나뉘는데 통나무집이나 호스텔, 고성 등 유럽의 다양한 숙소를 체험하는 컨셉투어는 투어매니저 외에도 요리사가 동행하여 통나무집이나 아름다운 고성 등에 머물렀을 때 직접 식사를 준비해주기도 한다. 그리고 타임아웃투어는 컨셉투어와는 달리 시내중심부에 근접한 호텔을 이용하여 시내관광에 시간적 효율을 높였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는 외국인 여행객과 함께 어울리면서 서로의 문화를 알려주고 배우면서 배낭여행의 참맛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연히 만난 외국인 배낭여행객이지만 몇 주간 함께 먹고, 자고, 대화를 나누면서 돈독한 친구가 될 수 있다. 다국적배낭을 이용하는 배낭여행객의 대부분이 영어권 국가에서 온 것을 감안하면 우리나라 배낭여행객에게는 큰 매력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현지 사정을 잘 알고 있는 투어매니저가 관광지역에 대한 정보제공은 물론 각종 이벤트와 현지 축제, 주의사항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아침식사 후 시내로 이동해서는 자유롭게 시내관광을 하고 저녁이 되면 다시 숙소로 데려다주기 때문에 하루 일과에 대해 다른 배낭여행객과 공유하면서 대화의 장을 만들고 자연스럽게 그들만의 파티로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다국적배낭][컨셉투어] EUROPEAN HORIZON 15일’ 상품은 런던, 암스테르담, 베니스, 파리 등 서유럽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상품으로 239만원, ‘[다국적배낭][타임아웃투어] TURKISH DELIGHT 10일’ 상품은 터키 이스탄불, 쿠사다시, 파묵칼레 등 터키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는 코스로 205만원에 예약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낭여행 진수 보여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