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골 마을 황링이 황링 지붕 미술 축제(Huangling Rooftop Art Festival)의 일환으로 Tianjie 거리에서 샤이키우(shaiqiu)를 주제로 하는 유화 전시회를 열었다. 이 전시회는 세계기록협회(World Record Association, WRA)로부터 세계 최대의 샤이키우 유화 전시회로 인정받았다.

유화2.jpg
 

30명의 유명 중국 화가가 그린 총 301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세계기록협회(WRA) 임원 Collis ilmi Rost가 현장에서 그림 수를 평가하고, '세계 최대의 샤이키우 주제 유화 전시회'를 증명하는 인증서를 황링에 수여했다.

황링은 '공중에서 작물 말리기'라는 샤이키우 민속 전통을 여전히 간직한 중국 유일의 마을이다. 마을 사람은 연중 수백 채의 후이식 집 지붕 위에서 고추, 호박 및 옥수수 같은 수확물을 햇빛에 말린다.

Wuyuan Rural Culture Development Co., Ltd. CEO Wu Xiangyang은 세계 기록을 인정받은 덕분에 앞으로 황링 자체는 물론 황링의 풍부한 문화유산까지 전 세계적으로 더욱 더 홍보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샤이키우는 황링의 문화적 상징"이라며 "샤이키우라는 생기 넘치는 풍경은 마을 사람의 삶에 깊이 뿌리내려 있다. 이 풍경이 모두에게 영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화가들과 함께 독특한 방식으로 이 전통을 기념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이 전시회는 방문객이 다른 관점에서 황링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요즘 황링을 찾는 방문객은 기록을 세운 유화 전시회도 감상할 수 있다. 11~12월은 황링에서 샤이키우와 더불어 아름다운 낙엽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시기다. 샤이키우 농작물과 단풍잎의 붉고 노란 색으로 환하게 장식된 황링은 예술적이고, 영화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제74회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링은 '가장 아름다운 중국-해외 촬영지'로 선정됐다. 이는 마을의 아름다움은 물론 전통까지 지키고자 황링 주민이 기울인 모든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중국 장시 성 우위안 현에 있는 황링은 전 세계 관광객이 찾는 마을이다. 예스럽고 우아한 황링은 고대 Hui 방식 건물을 보존하고 유지해왔으며, 정통 중국 전원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독특한 shaiqiu 풍경은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원 지역으로 칭송받는 황링에서만 볼 수 있다. 황링에서는 다채로운 색의 농작물을 햇볕을 말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황링...세계 최대의 샤이키우 유화 전시회 세계기록 인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