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윤현숙 본부장)이 지난 11월 3일 한반도평화통일여성조직위원회(박순좌 위원장)와 공동으로 진행한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천만 서명 캠페인’이 시행 한 달여 만에 서명 인원 99만 명을 돌파했다.  전국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서명 캠페인에 12월 4일 현재까지 온라인 55만, 오프라인 44만 명이 참여했다.

사진1.jpg▲ 11월3일 세종문화회관 앞 IWPG 회원들과 한반도평화통일 조직위원회 회원과 시민들이 성명서 발표에 동참하고 있다.
 
온라인 서명은 구글과 아바즈 사이트를 통해 진행됐고 오프라인 서명은 대한민국 전역에서 진행됐다. 서명 캠페인은 향후 약 2개월 간 온‧오프라인으로 지속될 예정이다.
윤현숙 본부장은 “서명 열기는 한반도의 위기상황이 고조되면서 오히려 전쟁종식과 평화에 대한 열망이 커졌기 때문으로 보인다.”면서 “국민적 관심이 커 12월 18일경 경과보고 기자회견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3.jpg▲ 대전시청앞에서 IWPG 회원들과 시민들이 줄을 지어 서명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박순좌 위원장은 “정전협정을 유지하고 있는 이상 한반도의 전쟁은 지속되고 있는 것”이라면서 “이제 평화협정을 통해 새롭게 남북한 평화통일을 준비할 때”라고 말했다.
IWPG는 향후 서명 결과를 정전협정 당사국인 UN, 중국, 북한은 물론 우리 정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정전협정 폐기와 평화협정 체결에 대한 범국민적 의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반도 전쟁종식·평화협정 촉구 서명, 1달여 만에 100만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