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독일의 핫이슈를 미리 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2018년 새해 프랑크푸르트의 새로운 소식을 한데 모아 보았습니다. 현대적인 고층건물건설프로젝트와 리모델링으로 단장된 구시가지 건축물들, 루벤스(Rubens) 와 오토 발케스(Otto Waalkes), 여성선거권과 혁명들, 그래픽 예술가 바스키아(Basquiat) 와 질 산더(Jil Sander) 역시 관심 거리입니다.
 
프랑크푸르트 야경.jpg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프랑크푸르트 역사박물관(Historischen Museums Frankfurt)의 개장은 도시의 역사에 관심을 가진 방문객들을 초대합니다. 또한 201710월부터는 마이메트로폴을 다양한 시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실 수도 있습니다. 2018830일부터 2019120일까지 첫번째 대형 특별전인 여성참정권: 여성선거권 획득 100“(Damenwahl: 100 Jahre Frauenwahlrecht)이 열립니다.
 
2018년에는 또한 마인강변의 박물관구역에서 젊은 박물관으로서 프랑크푸르트 어린이박물관(das kinder museum frankfurt)이 개장하며, 20188월부터 20191월까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은 반대하라! 혁명이 역사를 만들다“(Dagegen! Revolution Macht Geschichte)를 타이틀로 이 박물관에서 역사 속에서 일어났던 커다란 변혁을 체험하게 됩니다. 
프랑크푸르트 뢰머광장.jpg▲ 프랑크푸르트 뢰머광장
 
확실한 예술적 하이라이트는 바로 새해 벽두에 슈테델 박물관(Städel Museum)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그 어떤 예술가도 독일에서 출생한 벨기에 화가 페터 파울 루벤스(Peter Paul Rubens) 만큼 유럽의 바로크예술을 잘 표현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201828일부터 521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에서는 루벤스 변화의 힘“(Rubens Kraft der Verwandlung)을 주제로 루벤스의 작품 120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다음해에 한번에 모두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유명인들을 프랑크푸르트에서 조우하게 될 것입니다: 201711월에는 프랑크푸르트 응용예술박물관에서 독일 디자이너 질 산더(Jil Sander)의 작품들이 전 세계 최초로 단독 전시됩니다. 프랑크푸르트 쉬른 미술관(Die SCHIRN KUNSTHALLE FRANKFURT)20세기에 가장 스펙타클 한 뉴욕 그래픽예술가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의 작품전시를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프랑크푸르트 마인 페스티벌.jpg▲ 프랑크푸르트 마인페스티벌
 
2018216일부터 527일까지 실재를 위한 붐“(Boom for Real)을 주제로 한 바스키아의 전시는 회화작품을 넘어서 음악과 필름이 상호 연결되는 국면까지도 드러냅니다. 프랑크푸르트 카라카두라 박물관(Caricatura Museum Frankfurt)에서는 그와 반대로 코믹작품전시 오티판텐 로스“(Ottifanten los)가 열리며, 전시장은 2018년 여름에 유명한 독일의 코미디언 오토 발케스(Otto Waalkes)와 함께 합니다.
 
프랑크푸르트 사람들의 삶의 기쁨, 프랑크푸르트 지역 음식과 전통을 경험하려면 무엇보다 프랑크푸르트 민속축제들(Volksfeste)을 찾아야 합니다. 정말 전통적인 것을 좋아할 경우에는 숲의 날“(Wäldchestag)을 추천합니다. 매년 성령강림절 즈음에는 프랑크푸르트의 민속경축일(Nationalfeiertag)을 본격적으로 즐기기 위해 시민들은 노소를 가리지 않고 숲으로 갑니다. 20185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최신 놀이기구와 수 많은 라이브음악들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오페라광장축제(Opernplatzfest)는 국제적으로 다양한 먹거리들이 제공되며, 재즈부터 팝음악까지 다채로운 무대프로그램이 마련된 가히 미식가들의 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627일부터 76일까지 구오페라의 담에 수많은 조명이 비춰지는 어느 포근한 여름날 저녁의 분위기는 특별히 매혹적일 것입니다.
프랑크푸르트 애플와인사이다.jpg▲ 프랑크푸르트 애플와인사이다
 

스포츠팬들은 세계에서 가장 터프한 시합 때문에 열광할 것입니다: 3.8Km 수영, 180킬로 자전거 주행,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라톤 철인 유럽챔피언십(IRONMAN European Championship)은 숨을 죽이며 긴장하고 있는 관중들 앞에서 단 한번뿐인 분위기로 최고의 역량을 보여줄 것입니다. 20187월에 특히 수 천명의 열광하는 관중들이 보는 앞에서 선수들이 프랑크푸르트 뢰머광장에 마련된 결승점에 도착하는 것은 정말 인상 깊은 장면일 것입니다.
 
2018810일부터 19일까지 도심 한가운데에서 열리는 사과와인축제(Frankfurter Apfelweinfestival)에서 프랑크푸르트의 민속주를 풍성하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잘 빚어낸 프랑크푸르트 민속주 쇼펜(Schoppen)으로 전통을 즐기고, 혼합음료 혹은 여름칵테일로 최신유행음료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맛깔 나는 특산품을 곁들여 즐기기도 합니다.
 
20188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프랑크푸르트의 박물관강변축제(Museumsuferfest)는 유럽에서 가장 큰 예술과 문화축제 중의 하나입니다. 매년 그랬던 것처럼 매년 9월 마지막 주말에 프랑크푸르트의 모든 박물관은 저녁까지 개장합니다. 그리고 박물관고수부지를 따라 늘어선 수많은 부스에는 수공예품과 악세사리가 전시, 판매되고, 나아가 수많은 무대예술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 몸의 포만감을 위해서 전 세계 각지에서 온 다양한 특산음식들도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마켓.jpg▲ 프랑크푸르트 크리스마스마켓
 
늦여름에는 프레스가스(Freßgass)에서는 라인가우어 포도원(Rheingauer Winzer)들이 600가지 이상의 와인과 젝크트(Sekt, 독일식 샴페인)를 선보일 것입니다. 2018829일부터 97일까지 열리는 라인가우어 포도주시장(Rheingauer Weinmarkt)에서는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고급 포도주부터 가볍고 얼얼한 여름 햇포도주까지도 맛볼 수 있습니다. 라이가우에서는 대세인 리슬링(Riesling) 외에도 랩솔튼와인(Rebsorten)등과 같은 포도주도 있습니다. 라인가우어 포도주시장에서는 프랑크푸르트시 에서 선발하는 프랑크푸르트 포도주여왕(Weinkönigin)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연말에는 독일에서 가장 큰 시장 중에 하나인 프랑크푸르트 전통 크리스마스마켓(Frankfurter Weihnachtsmarkt)20181126일부터 1222일까지 열립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조명을 받으며 구시가지에는 200개 이상의 판매부스가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뢰머베르크의 무대에선 셀 수 없이 많은 대림절 음악회가 열리고, 니콜라이교회(Nikolaikirche)의 발코니에서 연주하는 유명한 막간 관악연주(Turmblasen)가 울려 퍼질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될 것입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일여행...2018 프랑크푸르트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