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대한이식학회와 (사)생명잇기 및 라파엘 인터내셔널은 지난 7월 8일부터 10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2017년도 제 2차 세계장기이식회의 (The Second International Congress of Organ Tranplantation, ICOT 2017)에 참가했다.

본 회의 하루 전 사전행사로 진행 된 국제 로타리 포럼에는 몽골 로타리 멤버, Nancy Ascher 세계이식학회(TTS) 회장, 안규리 대한이식학회 이사장(라파엘 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이사장, 김순일 생명잇기 이사장 등이 참석해, 몽골의 올바른 장기이식 문화정착과 국민의 인식제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뇌사자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몽골 로타리 멤버 역할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 등에 대해서도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몽골 보건부장관의 축사와 함께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신장, 간, 폐 및 심장과  관련된 장기이식의 사회적, 의학적 주제에 대해 몽골 의료진, 미국, 호주 및 아시아 각국에서 초청된 연자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몽골 보건부장관과 함께 뇌사자 장기이식에 관한 윤리적, 법적, 사회적 중요성을 몽골 국민에게 알리는 기자간담회도 열렸다. 
 
이후 장기기증에 대한 대중의 인식변화를 위한 생명나눔 콘서트와 뇌사기증자로부터 심장을 이식받은 호남신학대 교수 겸 성악가 임해철 교수, 생명잇기 이사장 김순일 교수의 공연이 이어졌다. 
 
그동안 몽골은 라파엘 인터내셔널과 함께 2007년 10월부터 몽골 장기이식 의료진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계속해서 진행해오고 있다. 2015년부터는 세계적 수준의 국가 장기이식 시스템 구축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뇌사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장기이식 관련 법률이 지난 4월 국회 소위원회를 통과했으며, 10월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
 
장기이식을 새롭게 시작하는 아시아권 국가에서 장기이식과 기증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선 생명나눔에 대한 인식을 사회 지도층을 비롯해 전 국민에게 확산시켜야 한다. 그리고 생명나눔이 국가와 국민을 위한 일임을 지속적으로 알려야 한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몽골...'제 2차 세계장기이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