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6월 1~20일, 중국국가여유국(China National Tourism Administration)이 개최하고, 쓰촨 성 관광사업개발위원회가 운영하는 대규모 국제 관광사업 마케팅 캠페인 'Beautiful China, More than Pandas'가 키프로스와 스페인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캠페인으로 3개 도시에서 수많은 판다가 거리를 거닐었다.

키프로스의 레프코시아 그리고 스페인의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서 공연된 열정적인 중국 판다 플래시 몹 댄스가 이들 도시를 찾은 국제 관광객을 비롯해 지역 주민의 관심을 사로잡고, 흥분을 자아내게 했다. 많은 행인이 판다 그림 앞에서 셀카를 찍었고, 아이들은 "직접 참여하는" 판다 그리기 활동에 즐겁게 열심히 참여했다. 이 행사에서는 대표적인 유명 쓰촨 요리를 대접했는데, 이들 요리를 맛본 많은 유럽 사람들은 격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고전 쓰촨 변검 시범과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는 동양의 차 문화 시범이었다.

2개국 3개 도시에서 진행된 이 마케팅 캠페인은 '쓰촨-풍요의 땅'이라는 행사 주제를 구경꾼들에게 분명하게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 구경꾼 중 다수는 유럽 전역에서 온 관광객이었다. 이 행사에서는 쓰촨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를 비롯해 최근의 경제적 성과까지 소개하는 그림을 선보였다. 특별 발표를 통해서는 관심 있는 손님에게 쓰촨의 여러 전통 관광 경로를 자세하게 소개했다. 중국과 서구의 관광 기관은 여행객의 내국행 및 외국행 일정을 공유하고, 관광사업 개발을 공동 추진하고자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유명 쓰촨 요리 레스토랑(Famous Sichuan Cuisine Restaurant) 시상식과 더불어 쓰촨과 유럽의 일류 셰프가 참여하는 현장 대회가 열려, 다양한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셰프들 사이에 열띤 아이디어 교환이 진행됐다. 중국 쓰촨의 고대문명 국제순회전은 서양인들이 동양의 문화와 관습을 대할 때 느끼는 신비로움을 어느 정도 해소해줬다. 국제 관광기구 및 중국 관광기구들은 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및 쌍무적 관광사업 홍보를 위한 기관 간의 노력 등에 관해 논의했다.

유엔세계관광기구(World Tourism Organization)는 올 9월 쓰촨 성의 수도 청두에서 제22회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쓰촨 성 관광부서는 관심이 있는 이들을 이 총회에 초청하고자 이 마케팅 캠페인을 활용하고 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 지중해 도시의 거리에 나타난 수많은 판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