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 전체메뉴보기
 

   
 

계절의 여왕 4월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날씨가 오락가락하고 있어 맘놓고 꽃구경을 나가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황금같은 주말을 방안에서 TV와 지내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이럴땐 가족들을 위해 그리고 재충전을 위해서 과감히 밖으로 나가는 게 좋다. 가능하다면 지역에서 주관하는 꽃축제에 눈을 돌려보자. 저렴한 비용으로 예상외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마침 바다의 빛깔과 유채꽃의 향기가 어우러진 '유채꽃축제'가 유채꽃의 고장 삼척시에서는 오는10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유채꽃축제는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 7.2ha의 유채꽃 단지에서 10일간 펼쳐지는데 상설행사 5종, 이벤트 행사 7종, 기타행사 12종으로 나누어져 풍성한 눈요기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유채꽃 가요제, 유채꽃. 벚꽃길 따라 자전거 하이킹, 유채꽃과 함께하는 어린이 사생대회, 유채꽃 가족한마음 건강달리기대회, ‘유채풍경’ 사진 콘테스트, 유채꽃 비누방울 체험, 동물친구들과 함께 추억만들기, 곤충과의 만남, 맹방 해변 조개줍기, 향토 먹거리 장터운영, 농특산물 판매장, 맹방 싱싱딸기 수확체험, 유채꽃과 꿀벌의 만남전시, 유채꽃 및 삼척관광 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겨우내 움츠렸던 마음에 유채꽃과 벚꽃, 동해안의 쪽빛바다가 어우러진 삼척 유채꽃 축제는 자라나는 어린이들 및 연인, 가족에게 예쁜 꽃밭에서 추억과 낭만을 안겨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축제장 주변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해신당 공원, 새천년해안도로, 수로부인 공원, 임원회센타, 환선굴 등이 있다.

축제 관련 문의는 삼척시청 농업정책과(033-570-3372)로 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 유채꽃 축제 주말 나들이, 데이트 코스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