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입춘과 우수가 지나고 따뜻한 햇살이 봄을 재촉하는 가운데 아름다운 길을 찾아 나서는 도보여행자들이 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사)한국의길과문화는 지난해부터 ‘걷기여행길 평가단’을 구성해 매월 ‘이달의 추천길’ 10곳을 선정해서 발표하고 있다. '이달의 추천길’에 소개된 길은 ‘걷기여행길 종합안내포털(http://www.koreatrails.or.kr/)’에서 안내되고 있다. 추천길은 계절적 특성을 반영해 선정되었다 . 먼저 2월에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한다. 

 
창원- 천주산 누리길

▲ 천주산 누리길
창원시는 옛 창원시·마산시·진해시가 개별적으로 만들었거나 각각 추진하던 둘레길을 통합시 출범 4년여만에 모두 연결했다. 둘레길을 모두 이으면 142.6㎞나 되고 폭은 좁은 곳은 1m, 넓은 곳은 4m가량 된다. 
천주산 누리길은 진달래 군락지가 유명한 천주, 구창원과 마산을 잇는 둘레길이다. 코스길이는 약 18km인 중거리 이상의 둘레길로 봄에는 진달래군락지로, 가을에는 가을 정서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최적의 길이다. 특히, 이 길은 산 허리를 맴도는 길로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등산이 어려운 여행자들도 쉽게 걸을 수 있다.

- 코스경로 : 굴현고개 ~ 천주암 위 ~ 석불암 ~ 금강산약수터 ~ 안령소류지 ~ 터널위 ~ 마재고개
- 거리: 18㎞
- 소요시간: 6시간 30분 
- 난이도 : 보통 
- 문의 : 경상남도 창원시 055)225-4453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주산 누리길...2월 트래킹코스로 좋아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