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 전체메뉴보기
 
▲ 영덕 블루로드

d_course.jpg▲ 영덕블루로드 D코스(강구터미널에서 대게공원까지 약 14.1Km 길이)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영덕군 강구면의 강구항을 출발해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50km 해안길이다. 삼척의 관동대로와 더불어 도보 여행을 위해 조성되었다. 블루로드는 이름처럼 걷는 내내 푸른 동해가 함께하는 길이다.


영덕블루로드는 현재 네 코스로 구성되었다. A코스는 대게 집산지인 강구항에서 해맞이공원을 잇는 17.5km 구간이다. 해맞이공원 맞은편에는 영덕풍력발전단지와 신재생에너지전시관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코스다. B코스는 해맞이공원에서 경정리(대게원조마을)를 지나 축산항을 잇는 15km 구간이다. 


경정리에서 축산항을 잇는 해안길은 영덕블루로드 세 코스 중 해안 풍경이 가장 뛰어난 구간이다. C코스는 축산항에서 대소산 봉수대와 괴시리전통마을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을 잇는 17.5km 구간이다. 축산항에서 대소산 봉수대까지는 등산 코스를 따라가기 때문에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봉수대에서 바라보는 축산항과 죽도산은 수고를 감수할 정도로 멋스럽다. 


69.jpg
 
69_01.jpg
 
69_02.jpg
 

 

 D코스는 강구터미널에서 대게공원까지이다. (대게공원 - 장사해수욕장 - 경보화석박물관 - 남호해수욕장 - 삼사해상산책로 - 삼사해상공원 - 어촌민속전시관 - 강구터미널) 총 길이 14.1km이고 시간은 약 4시간 30분 소요된다.

noname0134.jpg
 
noname01345.jpg
 

(추천 여행 코스)
1일 차 : 서안동 IC→경보화석박물관→삼사해상공원→영덕어촌민속전시관→강구항→숙박

2일 차 : 영덕블루로드 A코스(강구항~고불봉~영덕풍력발전단지, 신재생에너지전시관~빛의 거리~해맞이공원)→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귀가

 

(전문가 팁)
대소산 봉수대는 영덕의 숨은 일출 명소입니다. 봉수대에 오르는 길은 등산로와 임도로 나뉘는데, 임도는 자동차로 오를 수도 있습니다. 이른 아침 축산항과 죽도산을 배경으로 솟아오르는 일출은 오래도록 잊히지 않는 감동을 선사합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나라 명소 100선...#022. 영덕 블루로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