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거제 해금강 풍경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한 거제 해금강은 명승 2호로 지정되었다. 금강산 끝자락에서 바다를 향해 뻗은 해금강처럼 거제도 남동쪽 갈곶마을의 끝자락에서 빠져나온 커다란 돌섬이다. 해발 116m로, 푸른 남해를 뚫고 치솟은 모습이 마치 병풍을 두른 산과 같다. 약초가 많아 ‘약초섬’이라 불리기도 했고, 진시황제의 명을 받은 동남동녀 3000명이 불로장생초를 찾으러 왔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섬의 생긴 모양이 마치 칡이 뿌리를 내린 것과 같다 하여 ‘칡섬’이라고도 불린다. 


절벽 위에 동백, 구질잣밤, 풍란 등이 서식하고 새들이 쉬어가는 생태의 보고다. 갈곶리에서 바라보는 자태도 아름답지만, 해금강의 모습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유람선을 타야 한다. 사자의 형상을 꼭 닮은 사자바위, 삐죽 솟은 촛대바위와 십자동굴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네 갈래로 갈라져 바닷물이 통하는 십자동굴에 다가가면 하나로 보이던 돌섬이 네 개로 나뉜 것을 알 수 있다. 

 

0535.png▲ 거게 외도 보타니아 (경상남도청 제공)
 

 

거제도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외도 보타니아는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을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가꾸어져 있다. 희귀 아열대 식물을 비롯해 740여종이 넘는 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MBC 드라마병원선 KBS 드라마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국내 관광객은 물론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추천 여행 코스)
1일 차 : 거제대교→청마 생가→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학동흑진주몽돌해변→해금강, 외도보타니아→숙박

2일 차 : 바람의 언덕, 신선대→여차~홍포해변→거제조선해양문화관→옥포대첩기념공원→거가대교 →귀가

(전문가 팁)
외도보타니아(070-7715-3330)에 가는 유람선을 타면 해금강을 둘러보고 외도로 들어간다. 짧은 시간이지만 해금강의 사자바위와 십자동굴도 둘러볼 수 있다. "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나라 명소 100선...#003. 거제 해금강과 외도 보타니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