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 밝은미소운동본부 청소년 여행학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며 (사)밝은미소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외국인과 청소년들이 함께 걷는 공정여행”이 7월 25일 1박2일 일정으로 통영 ‘토영 이야~길’에서 진행됐다.

‘토영 이야~길’은 주민들의 입에 익은 토영에다 누이를 이르는 “이야”를 합성한 뜻이다. 친한 이와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길의 의미에 따라 참석한 청소년, 학부모, 외국인, 대락생 멘토 모두는 재미있는 레크레이션을 통하여 서로가 마음을 열고 하나가 됐으며 자연 속에서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도리포터”라는 주제로 다음 날의 여행에 대해 기획하여 팀별로 발표도 하고 실행하겠다는 의지도 보여줬으며, 토영 이야~길 한곳 한곳을 갈 때마다 모두가 진정한 리포터답게 여행을 하였다.

모처럼 청소년들은 학교와 가정을 벗어나 새로운 변화의 세계에서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소셜캠을 통해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올리며 표출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토영 이야~길’ 테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공정여행이 무엇이고, 나 자신이 누구이며, 나의 가족, 나의 이웃의 소중함을 깨달아 가는 힐링 여행이 될 것으로 보이며, 또한 걷고, 듣고, 체험하며 통영에 대해 아직 낯선 외국인들에게 아름다운 한국의 길을 알린 진정한 공정여행이었다.

이번 여행을 통하여 잃어 버린 웃음, 잃어버린 예술의 향기, 잃어버린 자신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었음에 틀림없다.

다음 세번째 여행학교 공정여행지는 8월 8일~9일 경주 해파랑길로 떠난다. 벽화 체험, 원자력발전소 견학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일 정: 2013년 8/8-9(목, 금-1박2일)
여 행 지: 청소년여행학교 경주 해파랑길
참 가 비: 2만원 (여행자보험, 숙박, 식대, 간식, 체험비, 기념품, 셔츠, 봉사인증시간부여)
인 원: 외국인/대학생10명, 청소년 30명 (미성년자는 부모동의서 작성 및 제출 필)
신청방법: 이메일 신청 globalbsm@naver.com(이름/학교/생년월일/연락처/성별/입금자명)
입금계좌: 신청 접수 후 추후공지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3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 인기몰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