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가 7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는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가 7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했다.

세계 5대 비보이 대회 중 하나로 올해 7회를 맞이하는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유럽,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전 세계 20개국에서 펼쳐진 각각의 예선을 걸쳐 선발된 비보이 댄서들이 대한민국에 모여 세계 최정상의 댄서가 되기 위한 열띤 경합을 펼치는 대회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대회는 그래피티 축제, 스트리트 마켓,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 등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도시 문화 축제라고도 불린다.

2012년 비보이 퍼포먼스 배틀에서 우승한 Jinjo Crew의 오프닝 쇼케이스로 시작한 7월 13일 대회 첫 날에는 해외 예선을 통과한 세계 정상급 댄서들의 팝핑, 락킹, 비보이 개인전 배틀이 진행되었다. 세계 비보이 대회인 만큼 16강부터 경쟁이 치열했던 댄스 배틀은 리드미컬한 음악과 다양한 몸짓으로 보는 사람까지도 신나게 만들었다.

마지막 배틀 후 이어진 Monster Woo Fam의 화려한 게스트쇼는 관객들의 열기를 더했을 뿐 아니라 곧 있을 우승자 발표에 대한 기대를 더욱 크게 만들었다. 한국 관광공사 마이스뷰로 민민홍 실장이 직접 발표한 팝핑 부문의 우승은 한국의 Hoan, 락킹 부문은 일본의 Nao, 그리고 비보이 개인전 부문은 일본의 Issei에게 돌아갔다.

대회 첫째 날인 이 날은 댄서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곁들여진 배틀 외에도 한국 MONTANA COLORS가 후원하는 R16 MONTANA KRAFT, 스트리트 마켓, 다양한 문화 체험존이 진행되어 대회를 위해 올림픽공원을 방문한 댄서, 관람객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야외 행사는 대회 둘째 날인 14일에도 마찬가지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마지막 날인 7월 14일은 세계 최고의 크루를 가리는 비보이 크루 퍼포먼스와 비보이 크루 경합이 펼쳐진다. 이 날은 보기만 해도 입이 벌어지는 독특한 몸짓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대회 참가 댄서 외에도 코리아 갓 텔런트 2에서 우승한 블루 웨일 브라더스와 준우승한 칸앤문의 게스트쇼, Dok2 & Beenzino와 R16 KOREA 명예 홍보 대사 박재범, 세계를 놀라게 한 6살 B-girl ‘Terra’와 언니 ‘Eddie’가 준비한 힙합 콘서트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힙합 콘서트에서는 R16 KOREA 홍보대사 박재범이 속한 비보이 크루 AOM CREW의 멤버인 Cha Cha Malone이 작곡하고 박재범이 작사한 R16 KOREA 2013 기념 디지털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대회가 모두 끝난 14일 오후 10시부터는 이태원 클럽 ABLE에서 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축하하는 에프터 파티가 준비되어 있는데, 박재범과 Dumbfoundead, 그리고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등에서 방문한 DJ가 참석할 예정이다.

R16 KOREA 2013 세계 마스터즈 비보이 대회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www.r16kor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 개최, Hoan, Nao, Issei 우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