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 제5회 건강약속 강화약쑥 개막식 모습
▲ 강화약쑥 천연염색 체험장
▲ 축하공연
▲ 약쑥으로 물내는 모습

강화군은 불은면에 위치한 강화약쑥특구 아르미애월드에서 6월15, 16 양일간 제5회 건강약속 강화약쑥축제를 열리고 있다. 축제 현장에는 15일 오전부터 약 1천여명의 관광객이 몰려 강화약쑥의 진한 효능을 체험하고 있다.

15일 오후 2시에 열린 개막식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 국회의원 등 유명인사 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이어진 축하공연은 축제장의 분위기를 흥겹게 돋아주었다.

축제는 아르미애 월드의 중앙 잔디밭과 주변 건물 등 일대에서 열렸다. 중앙 잔디밭의 가운데에는 강화약쑥으로 만든 좌훈체험장이 무료로 개방돼 큰 인기를 끌었고 잔디밭을 둘러싼 부스에서는 강화약쑥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과 먹을거리, 체험거리들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쑥떡, 약쑥으로 만든 식혜, 약쑥막걸리, 약쑥으로 훈제한 계란, 약쑥김밥 등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었고 특히 약쑥을 먹여 키운 한우 시식코너에는 한우 맛을 보러온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약쑥으로 만든 건강보조재와 건강식품도 인기였다. 약쑥으로 만든 뜸은 물론 건조해 가루로 만든 약쑥, 약쑥엑기스, 약쑥마늘환 등은 중장년 층 관람객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눈에 띄었다. 약쑥을 이용한 염색, 약쑥비누만들기 등이 있었고 약쑥웰가 건물에서는 약쑥을 이용한 양갱 만들기 체험이 인기를 끌었다.

또 축제장 한 켠에서는 “전통 음식, 힐림 음식 전시회”가 열렸고 출품된 다양한 음식들은 관람객들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회 건강약속 강화약쑥축제' (2)천연염색,약쑥, 약쑥엑기스, 약쑥마늘환, 좌훈 체험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