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 월 1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서울트립어드바이저 봉사단이 개발한 12가지 이색테마코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은 코스 사전답사에 나선 봉사단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서울트립어드바이저 봉사단이 개발한 12가지 이색테마코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관광 관련학과 학생들을 주축으로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이 똘똘 뭉쳐 서울과 영등포의 관광코스를 개발하는 서울트립어드바이저 봉사단은 지난 4월 13일 발대식을시작으로 약 1개월 반동안 코스개발에 매진했다.

단원들이 선보일 코스들은 매우 다양하다. 서울을 찾는 주요 관광객인 외국인, 가족, 친구, 커플 관광객에게 추천하는 테마코스를 비롯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인기 만점인 캠퍼스 투어, 서울의 활기차고 아름다운 밤의 낭만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야간여행, 아이들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위한 6호선 타고 세계 일주 코스, 서울의 아기자기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산(山)투어 등 관광객들의 다양한 구미를 충족시킬 코스들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대학생들이 꾸민 코스답게 코스 곳곳에 숨어있는 재미있는 미션 또한 소소한 재미거리이다.

이와 더불어 봉사단은 단순코스개발에 그치지 않고 개발된 코스를 가지고 6월부터 9월 사이에 참가자들을 모집하여 직접 탐방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해에는 1기 단원들이 10개의 테마코스를 개발, 5번의 탐방활동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호평을 얻은 바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계자는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서울 관광객들을 위한 맞춤형 코스를 개발하는 데 열정을 다하고 있는 서울트립어드바이저 단원들은 한국관광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색적인 12개 테마코스 선보이는 ‘서울트립어드바이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