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새해 겨울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원도 대표 겨울축제가 전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신문, TV 광고를 타면서 외국인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non.jpg
 

새해 1월 6일부터 시작되는 산천어축제는 한 강원도의 대표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이다.  화천산천어축제(1.6-28), 인제빙어축제, 태백눈축제가 외국인 관광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축제별 특색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2T7A1122.jpg
 
2T7A4426.jpg
 
DSC01842.jpg
 

강원도 관광마케팅사업본부에 따르면 강원도의 대표 동계축제에 대한 외국인 관광상품 예약율 및 문의가 급증, 올 겨울 총 5백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축제 기간 중 강원도를 방문할 것으로 전망,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한 현지 광고 등의 효과로 어느 해보다 많은 해외 관광객이 도내 겨울축제에 몰릴 것으로 보인다.

 ‘화천 산천어축제’의 경우, 동남아지역 거점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 관광상품 판매를 통해 축제 기간 중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전망이며, 특히 작년말 새로 개장한 숙박시설인 아쿠아틱 펜션의 일부를 외국인 우선 예약제로 운영하는 등 기존의 1일 관광지에서 체류형 관광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인제 빙어축제’의 경우, 해외 대규모 인센티브 관광단을 유치한다는 전략으로, 2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일시에 방문하는 인센티브 관광단을 위하여 축제장에 별도의 구획을 지정하여 기업체 임직원들간의 단합을 도모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눈싸움, 눈사람만들기 대회, 전통공연 관람)를 연계한다.


DSC01790.jpg
 

‘태백산 눈축제’의 경우,  2018년 1월19일~2월11일 태백산국립공원에서 진행되며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18 평창올림픽을 통해 인근 스키리조트에 숙박하면서 스키 엔터테인먼트 태백산 눈 축제를 즐길 예정이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화천산천어축제’ 등 3대 겨울축제 해외 관광객 유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