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국내 최초로 의료관광 전문 컨설팅 업체인 MTP 메디투어파트너스(대표이사 고진영)는 구랍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간의 부산의료관광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부산의료관광 팸투어”에는 미국 일본 러시아 몽골 4개국에서 병원 담당자, 의료관광 에이전시 등 12명이 참가했다. 그 중에는 몽골 과학기술 보건부 국장 및 보건부 고문이 직접 팸투어에 참가해, 부산광역시 의료관광 분야의 국제적 관심을 보였다. 

부산광역시는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의료법이 개정된 이후에 지난해 5월 부산의료관광 포럼을 개최하는 등 의료관광분야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hqdefault.jpg
 

허남식 부산시장은 “단기적으로 각 의료기관들이 더 많은 해외환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장기적으로는 도심권, 동부산, 서부산권 등 지역별로 특화된 의료관광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러한 의지의 일환으로 이번 팸투어가 기획되었으며, 수년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유수기업들과의 MOU를 통해 해외환자 유치를 해온 메디투어파트너스에게 업무협조를 요청하여 총괄 진행하게 되었다.

부산의료관광 팸투어 현지 진행은 부산시와 의료관광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온 기업 세양MTM이 진행하였으며, 세양 MTM은 메디투어파트너스와 MOU를 체결하여 현재 부산지사의 역할을 겸하고 있다. 

MTP 메디투어파트너스의 고진영 대표는 “부산광역시를 비롯하여 다른 지방 자치 단체에서도 의료관광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부산의료관광 팸투어를 진행함으로서 국내 의료관광분야의 대표적 선두기업으로서 많은 경험이 되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팸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팸투어는 부산시내의 대표적 종합병원,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건강검진센터, 한방병원 등을 방문하여, 체험식 견학으로 진행되었으며, 일정 중 한정식과 전통공연 관람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등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팸투어 관련 문의: 메디투어파트너스 02-561-7776)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최초, 부산의료관광 3박4일 팸투어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