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대형 고무 오리 –러버덕 월드 투어@하버시티


하버시티와
AllRightsReserved가 함께 기획한 네델란드의 개념 예술가 프로렌테인호프만의 작품인 대형 고무오리 – 러버덕”전시회가 대중화권에서는 처음으로 홍콩 빅토리아 항구 해상에서 201352일부터 69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린다. 높이 16.5미터대형고무 오리 –러버덕 2007년부터 세계 곳곳을 방문하는 여행길에 올라 이미 일본 오오사카, 호주 시드니, 브라질 상파울로와 네델란드 암스테르담 등 10 여개 국가 12개 도시를 방문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하버시티 오션터미널에 정박해 있을 이번 홍콩 전시 기간 중에 시민들은 가까운 거리에서 러버덕의 모습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게 된다
. 홍콩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해상 예술전인 이번 전시회에서 거대한 고무 오리 – 러버덕은 빅토리아 항구를 대형 욕조 삼아 멋진 항구의 정취를 즐기고 그의 선명한 노란색의 귀여운 모습은 주위환경과 차별되면서 조화를 이루어 분명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그 모습을 사진에 담으며 감상하게 될 것이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말랑말랑한 목욕 장난감 노란색 고무 오리는 연령이나 인종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행복과 즐거움의 상징이어서 거대한“고무 오리 러버덕”은 절로 어릴 적 기억을 떠 올리게 할 것이다.

한편, 해상 예술전은 육지로 이어져 하버시티 오션터미널 노천광장과「하버시티 갤러리」에까지 연결되어 “고무 오리- 러버덕” 사진전이 하버시티 갤러리에서 열린다. “고무 오리 – 러버덕”을 여행 가이드로 삼아 그동안 러버덕의 발길이 닿았던 각 도시와 항구의 사진을 따라가며 세계 여러 곳의 정취를 느껴 보자.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빅토리아 항구에서 첫 번째 해상 예술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