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전체메뉴보기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골란 고원 와인 양조장이 작년에 와인 엔수지아스트(Wine Enthusiast)지의 새로운 세계 와인 양조장 부문에서  와인 스타 상(Wine Star Award)을 받았다. 이 부문에서는 이스라엘에 있는 와인 양조장 중 골란 고원 와인 양조장이 최초로 상을 받았고, 이 양조장을 통해 이스라엘 와인 양조장 품질 인식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2008년에 이스라엘 와인 양조장으로서는 처음으로 골란 고원 와인 양조장이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지에서 선정한 올해의 와인 Top100에 들었고, 2011년 3월에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30개국의 1000여 곳이 넘는 와인 양조장들 중 최고를 가리는 세계적인 와인박람회 “빈이태리(VinItaly)”에서 월드 와인컵(World Wine Cup)을 수상했다.

이는 이스라엘로서는 처음으로 최고의 와인 양조장에 선정된 것이다. 2011년 6월에는 골란 고원 와인 양조장이 여러 국가의 천 여 개가 넘는 와인을 놓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치는 레 시타델 뒤 뱅 인 보르도(Les Citadelles du Vin in Bordeaux)에서도 특별상을 수상했다.
 

1983년에 설립된 골란 고원 와인 양조장은 “야르덴(Yarden)”, “감라(Gamla)”, “골란(Golan)”이란 상표로 시장에 판매되는 프리미엄 단일 와인, 전매특허인 혼합 와인 그리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드는 발포성 와인을 제조하고 있다.

또 전통적인 포도주 제조기술에 최첨단 기술을 결합시키는 방식은 와인 제조 부문에서 상을 받아 국제 와인 시장에서 이스라엘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골란 고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카츠린(Katzrin) 근처에 위치한 이 와인 양조장과 최근 보수된 관광 안내소를 둘러볼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개인 혹은 단체로 와인 양조장 견학이 가능하며, 방문하기 전에는 미리 예약해야 한다. 이 견학을 통해 와인에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특히 포도주를 제조하는 시기에는 오크나무통 포도주 저장실에서 병에 포도주 넣는 과정을 직접 관람할 수 있고, 와인 시음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와인, 와인 제조 도구와 기념품도 양조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골란 고원 와인 양조장 수상기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