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강력한 동영상 촬영 성능을 갖춰 플래그쉽(flag ship) 카메라 대열에 합류한 미러리스 카메라가 탄생했다.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panasonic.kr)는 카메라의 수준을 뛰어넘는 동영상 촬영 성능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루믹스 GH 시리즈의 신작, ‘루믹스 GH3’를 출시한 것이다.


루믹스 GH3의 동영상 촬영 기능은 전작인 루믹스 GH2를 넘어, 현재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모든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다. HD 동영상(AVCHD 2.0 1920x1080/60p, 28Mbps) 촬영을 지원해 방송장비 수준의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고음질 녹음을 위해 3,5mm 외부 마이크 단자와 헤드폰 단자를 탑재해 확장성을 넓혔다. 프레임을 모두 표현하고 압축을 가하지 않아 자연스럽고 선명한 영상을 표현하는 ALL-Intra(프레임별 화면 안정성)와 고효율 압축을 통해 용량을 줄이는 IPB 설정을 지원하며 풍부한 동영상 촬영 옵션을 자랑한다.


또한 동영상 촬영 시 HDMI 단자를 연결하면 외부 모니터를 통해 모니터링을 하며 촬영이 가능하고, 일반 헤드폰을 기기에 연결하여 녹음되는 소리를 들으면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자동으로 타임코드가 기록되어 편집에도 용이하다. 영상파일은 MOV, AVCHD MP4 형식을 지원한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서 출시되는 파나소닉 카메라 최초로 본체 내에 무선 전송 Wi-Fi를 내장한 점도 눈에 띈다. 와이파이 기능으로 사진과 동영상 파일의 무선 공유는 물론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해 카메라 원격조작까지 할 수 있다. 원격조작을 통해 초점 조절 및 줌 조절(전동중 X렌즈 사용), 조리개, 감도, 사진스타일(모노크롬, 풍경 등) 등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기기에서 조작한 세팅으로 사진 촬영 및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스마트기기로 무선 릴리즈가 가능하기 때문에 셀프 촬영 및 단체사진 촬영에 유용하다.


와이파이 연결은 루믹스 GH3 Wi-Fi 설정을 켜고, 스마트기기에서 루믹스 GH3 와이파이 잡은 후 카메라 바디에 할당된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기기간 연결이 된다. 와이파이 연결된 스마트기기에서 '루믹스 링크(Lumix Link)' 앱을 실행하면 무선 공유 및 원격조작을 수행할 수 있다. 앱은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카메라 바디에 저장된 사진은 스마트기기 앱 상에도 확인이 가능하며, 공유하고자 하는 사진을 페이스북 같은 SNS와 연동시켜 업로드 할 수 있다.


루믹스G 시리즈로는 최초로 마그네슘 합금을 채택한 플래그쉽 바디와 방진 방적 구조를 채택하고 있어 야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견고함을 발휘한다. X렌즈와 최적의 조합을 이루고 있으며, 상단 및 후면 다이얼∙휠 다이얼∙Fn 버튼 역할을 겸하는 각각의 조작 버튼 등으로 조작이 용이해졌다. 주로 이용하는 화이트밸런스∙ISO∙노출 버튼이 상단에 별도로 위치하고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모니터와 뷰파인드 두 개의 OLED 디스플레이도 루믹스 GH3’만의 특징이다. 3인치 와이드앵글 61만화소 회전형 OLED 모니터는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채택해 터치 AF 및 터치셔터, 터치 메뉴이동 등이 가능하다. 매우 선명한 1.34배율의 174만 화소 OLED 뷰파인더도 장착됐다. 뷰파인더 아래에 아이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촬영시 모니터와 뷰파인더 촬영 모드가 자동으로 전환된다.


총 화소수 1720만화소(유효화소 1605) 마이크로포서즈 디지털 Live MOS 이미지 센서(17.3x13.0mm)
비너스 화상처리 엔진을 탑재했다. 개선 된 이미지 센서를 통해 노이즈가 감소되었으며, 신 로우패스 필터로 모아레 현상(일정한 패턴을 가진 여러 무늬가 겹치면서 새로운 무늬를 만들어내는 현상)을 억제하면서 높은 해상도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ISO(감도) 200~12800을 기본으로 ISO 25600까지 확장할 수 있다. 멀티 프로세스 노이즈 감도로 이미지 부분 밝기에 따라 최적의 노이즈 감소를 적용하고 있다.


루믹스 카메라의 장점인 초고속 AF는 한층 더 빠르고 정확해졌다. ‘루믹스 GH3’의 콘트라스트 AF 방식은 위상차 AF(이미지 센서와 AF센서 분리)를 사용하는 DSLR보다 기계적 오류 없이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 별도의 AF레버 등으로 신속하게 AF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세밀한 터치 AF 영역과 핀 포인트 등으로 보다 정확하고 빠른 AF를 제공한다. 4Mb 파일크기 설정 시 초당 20장까지 연사가 가능하다.


24mm, GN12
의 넓어진 조사각과 짧은 빛 노출 시간으로 표현의 한계를 늘려주는 플래시와 확장 된 다이나믹 레인지, 이미지를 최대 4장까지 한 장에 겹쳐 촬영하는 다중노출 기능 지원, 화소 변환을 막기 위한 전자식 셔터는 루믹스 GH3’의 또 다른 장점이다.


8
가지 디지털성능이 합쳐져 버튼 하나로 손쉽게 최고 품질의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기능과 LCD상태에서 터치를 통해 아웃포커싱과 색상,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오토 플러스(Intelligent Auto Plus) 기능도 탑재됐다. 인텔리전트 오토와 인텔리전트 오토 플러스 기능은 동영상 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촬영 후, 후보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모드는 총 14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모드 설정 후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다. 수평계와 모든 렌즈에 적용되는 방향 감지 기능이 있어 촬영과 사진 재생 시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한다.


저장매체는 SD, SDHC, SDXC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며 1회 충전 시 약 540매 가량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크기는 132.9x93.4x82mm(가로x세로x높이), 무게는 470g(배터리 제외)이다.
가격은 바디만 제공되는 바디 킷의 경우 1,499,000, 바디와 루믹스G 14-140mm 10배줌 HD 렌즈로 구성된 킷의 가격은 2,299,000원이다.

파나소닉 루믹스G 미러리스 바디는 마이크로 포서드 마운트로 총 21종의 파나소닉 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어댑터 없이 올림푸스의 마이크로 포서드 렌즈들도 장착할 수 있다. 또한 컨버터를 이용해 명품 라이카 렌즈군을 사용할 수 있다. 구입문의는 02-533-8452로 하면 된다.

파나소닉코리아 마케팅팀 모리타 타카요시 팀장은 루믹스 GH3는 현존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중 최고의 성능을 가진 제품이다. 플래그쉽 카메라 대열에 합류할 수 있는 성능으로 동영상만 놓고 보면 최고급 DSLR에 뒤지지 않는다고 설명하며 영상 및 사진 전문가들과 퀄리티의 영상을 원하는 하이 아마추어 수준의 매니아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극강의 동영상 머신, 파나소닉 ‘루믹스 GH3’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