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경상북도는 지난달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외 관광인들의 축제인 ‘2013 내나라여행박람회’에 23개 시군과 경북관광공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북관광협회 등과 공동으로 참가하여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세계문화유산 양동·하회마을, 고택체험, 템플 및 팜스테이, 종가전통음식, 축제 한마당, 경북관광 상품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한 결과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다양한 특별행사로는 지역 관광자원 및 특산품 홍보를 활용한 내나라 홍보마을이 운영되었고,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전시, 전통 찻사발 만들기, 하회탈 만들기, 대게 만들기 및 오미자 시음, 영일만 친구 쌀 막걸리 마시기 등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행사로 경북 홍보관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2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되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의 사전 홍보와 붐 조성을 위해 행사 프로그램 내용을 적극 홍보하여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경상북도 이희도 관광마케팅사업단장은 “명품관광 브랜드를 강화하여 비즈니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관광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비하여 연계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경북만의 유일한 대표 관광상품을 만들어 머무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관광산업이 더욱더 활성화되어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