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전체메뉴보기
 
▲ 자녀를 위한 14개 테마 3천개에 달하는 체험학습을 볼 수 있는 위크온 홈페이지 화면.
자녀교육을 위해 고민하는 전국의 엄마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주말마다 혹은 방학 때마다 내 아이들을 위한 체험학습활동을 위해 일일이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지역 정보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체험학습은 일반적으로 학교 교실이나 수업 환경에서는 실현이 어려웠던 부분들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체험하며 폭넓은 사고와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필요성이 대두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기존에는 체험학습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알기 쉽게 풀어준 곳은 많지 않았다. 모든 활동을 학교에 맡겨 두기만도 아쉬운 부분이었다. 이러한 부분을 위크온이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학습 포털 커뮤니티 위크온 런칭

콘텐츠 제작, 유통 전문기업 DSN(대표 예종옥)이 론칭한 위크온(Weekon)은 전국의 모든 체험학습 활동을 제공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체험학습 포털 커뮤니티’이다. 지금 현재 교육인성, 창의체험, 문화예술, 레포츠 취미, 전시, 박람회 등 14가지 테마 별 체험프로그램을 3,000개 이상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 맞춤 검색 시스템”을 도입 테마, 지역, 시즌, 연령별에 따른 맞춤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경기영어마을파주캠프, 푸르뫼리조트, 쥐눈이콩마을, 헤이리, 경기연천의 목장마을, 열둘개울 버섯마을, 돼지박물관 등 다양한 체험장을 소개하고 있으며 쉽게 접하기 힘든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알차게 소개한다.

중학생 딸 자녀를 둔 김인희 학부모(41세)는 매주 아이를 위한 체험활동을 검색하고 일일이 연락을 해서 문의 하고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모든 사이트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위크온을 통해 한곳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비교할 수 있고 전국의 수많은 체험활동을 한곳에서 알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으로 꼽았다.

심리학 교수가 추천한 서비스 위크온

위크온에는 2명의 자문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심리학 이기학 교수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각 개인의 다양한 지능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학습도구가 될 수 있다”며 위크온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으며, 사단법인 한국레저안전협회 한희 대표 또한 “위크온이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보다 더 나은 미래사회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위크온은 자녀 체험학습을 정보제공뿐만이 아닌 위크온과 연계한 파트너(체험장)들에 대한 온,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지원, 프로그램 제휴 및 공급 등 체험장이 쉽게 진행하기 힘든 활동을 위크온에서 다각도로 지원해 CO-Work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DSN의 예종옥 대표는 “지속적으로 전국적인 영업망을 확충해, 전국의 모든 체험, 레저, 교육상품을 확장 서비스 할 예정이며 다양한 체험학습 상품을 발굴해 스토리와 감성을 연결하는 가족 간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단순히 주말의 여가를 넘어 ‘삶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진정한 안내자 컨시어지(concierge)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위크온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전체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의 체험쿠폰 및 체험학습장에 관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체험학습 포털 커뮤니티 위크온(Weekon)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오픈 기념 이벤트 참여는 위크온 홈페이지(http://www.weekon.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위크온, 자녀교육 위한 14개 테마 3천개 체험학습 한 곳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