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가 2013년 국가기술 자격 시험으로 시행됨에 따라,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란 국제의료시장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 관리를 담당하는 전문가를뜻하는 것으로 그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이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이론서가 발간되었다. 출판사 온베스트(www.onbt.co.kr)에서 출간된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이 바로 그것.

무엇보다도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가 국가자격증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맞춰 나온 이론서라는 것에서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의 발간은 큰 의의를 가진다. 국내 유일무이의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맞춤 교재인 것이다.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은 국내 최초로 시험 요강과 동일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부터 실무까지 필수내용이 총망라되어 있다. 또한 관련학과에서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는 서병로, 김기홍 교수가 공동집필했다.

책은 보건의료 관광행정, 보건의료 관광마케팅과목으로 구성된 1권과 보건의료 서비스 지원관리, 관광 서비스 지원관리 과목으로 구성된 2권으로 나눠져 있다.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은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의 유일한 온/오프라인 교육기관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교육원(http://www.imtcedu.co.kr)이 선정한 정식 강의 교재이기도 하다.

책의 저자인 서병로 교수는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관광정책학을 전공하고 건국대학교에서 문화콘텐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사단법인 한국지역 문화콘텐츠 연구원 원장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의료관광분야에서 강원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 기술위원 및 평가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제주 지역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 MICE 평가위원, 제주대학교 선도 지원단 자문위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기홍 교수는 동국대학교에서 무역학과 학부, 석사과정을 마치고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다국적기업에서 인사팀장, 기획실장을 마치고 롯데그룹 연수원에서 마케팅과 경영전략을 강의하였으며 (주)코맥스의 경영고문을 역임하였다.

한편, 온베스트는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의 발간에 맞춰 한 달 기간 한정 선주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점에 유통되기 전, 온라인 종합 쇼핑몰 이세일(www.esale.or.kr)에서 16일부터 1개월 간 10%의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온베스트는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 이론서에 이어 9월 중 문제집도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 이론서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