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포천 백운계곡 광덕산 정상에서 10분정도 달리면 멋진 광덕계곡이 나타난다. 사찰의 느낌이 날 정도로 고즈넉한 자태를 뽐내며 광덕산 자리에 위치한 풍경한옥펜션은 2008년도에 개장했다.

국산 아름드리 소나무로 기둥, 대들보, 서까래를 짜 맞춤 기법으로 볏짚과 순수 황토만을 사용하여 흙벽돌로 벽을 쌓았다. 펜션 뒤편 광덕산 자락의 둘레길은 잦나무와 참나무가 우거진 야생산책로가 있는데, 봄철 두릅과 취나물을 채취하러온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다. 이곳은 더덕과 둥글레가 넓게 분포되어 있고, 산딸기도 채취할 수 있다.

483번 지방 국도가 인접해 있어 구리톨게이트에서 1시간 남짓 걸려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고, 펜션 앞쪽에 사시사철 풍부하고 흐르는 깨끗한 광덕계곡이 넓게 펼쳐져 있다. 평평하고 넓적한 바위와 유리알처럼 깨끗한 물이 흐르는 이곳은 매해 여름 휴양지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청정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즐길 거리, 웰빙먹거리가 있는 곳이 강원도 화천 그 대표적인 곳이 바로 광덕계곡이다. 7월과 8월 쪽배축제와 토마축제와 1월 산천어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화천은 자연 속에서 충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따라서 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의 문의가 인근 펜션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광덕계곡과 광덕산 자락에 위치한 풍경한옥펜션은 여유로운 산책 코스와 계곡이 있는 펜션으로 인근 백운계곡과 광덕계곡 펜션 중에서도 화천의 명소들과 가깝게 위치해있고, 즐거운 이벤트가 많아 인기가 좋다.

시원한 광덕계곡은 물놀이를 하기에 충분한 수량이며, 계곡에서 다슬기 줍기와 민물고기 잡기, 보트타기와 다이빙 등을 즐길 수 있다. 계곡 숲 사이로 300석이 넘는 평상이 설치되어 있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어 여행경비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한옥에 소개된 풍경한옥펜션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휴식 공간이 있고 대형한옥독채와 가족형한옥실이 있어가족들의 여행지, 회사원들의 워크숍 펜션으로도 인기가 많다.

문의: http://www.bongpyeong.co.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천군 광덕계곡…전통 황토한옥펜션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