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세계유산 중 하나인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제대로 즐기려면 우선 케언즈에서 쾌속선 매직리프를 이용하면 좋다. 매직리프를 타고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에 설치된 마린월드까지 가는 동안 전문스쿠버 강사로부터 초보탈출을 위한 스킨스쿠버 오리엔테이션도 받고 스쿠버시 주의사항, 기본동작 등을 배우게 된다.

배 위에서는 선텐을 즐기거나 드넓게 펼쳐진 대보초 지대를 감상하는 것도 좋다. 리프에 도착하면 다양한 수상액티비티가 기다리고 있다. 바다에는 많은 안전요원들이 지켜보면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기때문에 위험하지 않다. 수영, 스노쿨링, 스킨스쿠버 등 여러가지 수상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어른,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동심으로 돌아간다.  물안경과 오리발을 착용한 손주들이 물에서 즐기는 동안 갑판에서는 그 모습을 바라보는 할아버지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번진다. 

수영을 오래하다 보면 허기가 찾아온다. 이 때는 잠시 배 위에서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해야 한다. 갑판 위에는 맛있는 뷔페가 준비되어 있기때문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바닷 속 다양한 물고기를 체험하고 싶다면 반잠수정과 스킨스쿠버가 제격이다. 전문강사가 함께 동행하기때문에 위험하지 않고 가르쳐준 대로만 하면 30분의 시간이 아쉽게 느껴질지 모른다.   

터줏대감인 울릉공의 코믹한 얼굴도 볼만하고 형형색색의 물고기떼들이 자신을 감싸듯 지나가는 광경도 환상이다. 

시간이 있으면 바다 위에 준비되어 있는 헬기를 타고 하늘에서 대보초지대를 바라보는 즐거움을 누려보자. 조금전까지 자신이 놀던 바다의 색과 크기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산호색으로 물든 바다를 내려다보며 파란 하늘을 나는 기분은 마치 우주에 온 듯한 착시현상까지 들게 한다.
일생에 한번 쯤 자신에게 이런 선물을 주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이렇게 여러가지 체험을 하다보면 바다에서 보내는 하루는 너무나 빠르게 지나간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영상] 호주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100배 즐기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