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파리의 곳곳에는 자전거 대여장소가 설치되어 있다. 2007년 7월부터 시작한 자전거 대여시스템인 벨리브에 이어 전세계 자전거 공유시스템인 '동키(DONKEY REPUBLIC)'는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아도 가볍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꿈같은 이야기를 파리에서 일어나게 만든다.


* 이용방법
 

40016.png
 
1.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자전거 대여 : 앱을 설치한 후 자신의 여행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자전거를 대여한다.
2. 자전거 대여 잠금 해제 :  픽업 위치에서 자전거를 찾고 앱으로 잠금을 해제한다.
3. 자전거 타기 및 유지 : 짧거나 긴 렌탈. 잠금 및 잠금 해제는 원하는만큼 할 수 있다.
4. 자전거 반환 : 임대 자전거를 사용 가능한 위치로 돌려 놓고 잠그고 앱으로 대여를 종료한다.

20180727_134747.png
 
594.jpg
 

* 대여료
등록 비용은 1일/12유로 이며 이용시간을 연장하고 싶으면 비용을 지불한 후 이용하면 된다.

밤에는 빛의 도시이자 사랑의 도시로 불리는 파리에서 가장 좋은 선택은 자전거 여행이다. 도시 구석구석을 누빌 수 있는 긴 사이클 경로는 빠르고 즐겁게 파리 시내를 돌아 볼 수 있으며, 좁은 골목길과 숨겨진 곳을 자전거로 가깝게 볼 수 있다. 동키 앱을 다운받고 탐색기를 통해 낭만적인 파리에서 자전거를 빌려보자.

20180727_141045.png
 
20180727_141532.png
 

*빠른 차선을 타면 여행이 더 흥미롭고 즐겁다

현재 파리에는 700 킬로미터의 사이클 레인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자전거 친화적인 도시를 따라 잡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 2020 파리는 자전거 차선의 수를 두 배로 계획하고 자전거 도로를 만들었다. 그래서 자전거는 안전하다. 프랑스 수도 파리에서 자전거를 빌리는 것은 쉽다. 동키앱을 열어 파리의 자전거 대여 장소를 찾아보면 된다.

 

*자전거로 파리를 탐험하는 법

두 바퀴 달린 자전거로 파리를 여행하게 되면 역사와 예술을 탐험하고 맛있는 음식과 운하 소풍을 즐기며 빛과 사랑의 도시가 제공하는 것을 경험하게된다. 파리에서 동키 자전거를 타고 미슐랭가이드의 별을 받은 최고의 10개 식당과 시장 또는 운하를 따라 최고의 바 등을 즐길 수 있다. 저녁에는 가장 아름다운 일몰과 도시의 많은 공원과 여행자들이 찾고 있던 거리 예술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또한 길을 잃게 되더라도 동키 자전거라면 목적지까지 찾아가는 게 어렵지 않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프랑스] 파리! 난 자전거로 여행한다...당나귀공화국의 공유자전거 이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