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경상북도에서 '2012 청년 경북 희망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2 청년 경북 희망 대장정'은 경북의 자연과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국토대장정과 같이 걸어서 이동하는 것이 아닌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대장정은 7월 4일부터 6일까지 2박3일간 536km를 이동하며 전국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와 코레일이 공동추진한다.

참가대상 : 1987.1.1~1993.12.31 출생자
신청 : 경북 희망 대장정 추진본부에서 제공되는 참가 신청서 작성 후 5.14일부터 20일까지 www.koraildaegu.com으로 제출.

선발기준은 지원동기,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하여 선발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합격자는 5월 30일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일정은 서울역 출정식을 시작으로 봉화 청량산래프팅, 영주 소수서원·선비촌 관람, 하회별신굿 탈놀이 체험, 포스코 견학, 호미곶 해돋이 체험, 골굴사 선무도를 체험하도록 하여 경북의 문화와 자연 그리고 산업현장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로드 대장정과 함께 첫째 날 저녁 ‘청춘, 희망을 외치다’란 주재로 미래설계 멘토를 초청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삶의 용기와 희망을 전한다.

경상북도 이희도 관광마케팅단장은 “기차를 이용하여 경북지역의 역사, 문화 등 다양한 현장체험과 관광지를 둘러볼 뿐 아니라, 앞으로 경북에 대한 보다 많은 친근감과 관심을 갖게 하는 등 의미 있는 감동 대장정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http://www.gyeongbuk.go.kr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2 청년 경북 희망 대장정'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