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전체메뉴보기
 
▲ 국제관
▲개막식 각 나라별 입장식.

빅오 공연, 스카이타워, 엑스포디지털갤러리, 아쿠아리움 등 연일 화제를 불러오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의 특화시설을 3D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주관방송사 KBS가 박람회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12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2() 밝혔다.

▲ 비나리공연

여수박람회 아카이브는 엑스포 소개 전시관 영상 박람회 공연 특화시설 남해안 비경 하늘에서 본 바다 다큐 바다와 연안수중촬영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 하늘에서 본 여수엑스포 전경.

특히 여수세계박람회 영상아카이브는 HD카메라 3배 해상도에 달하는 초고화질 영상과 함께 남해 바다 속 수중촬영, 전시장 특화시설, 공연 등은 3D 입체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다.

아카이브 영상은 일반관람객도 주관방송사 공식홈페이지(http://expo2012.kbs.co.kr)에서 볼 수 있으며, 영상이 필요한 방송사는 IMC 1층 부킹데스크를 통해서 접수 할 수 있다.

주관방송사 홈페이지에서는 엄선된 아카이브 영상이외에도 박람회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박람회 기간 동안 제공한다.

특히 개막식 국제신호는 Asiasat 5 위성으로 송출 예정이며, 개막식 종료 후 로이터를 통해서 개막식 하이라이트 영상이 배포될 예정이다.

송기윤 KBS 여수세계박람회 방송기획단장은 월드컵 이후 10년 만에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인 만큼 최고 수준의 영상과 방송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박람회 고화질 3D로 즐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